동아 총정리 4-1 (8절) - 2014년 동아 총정리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두산동아] 동아 총정리 4-1 (2014/ 8절) - 4학년 1학기는 총정리로 마무리 하려고 해요^^
 
 

* 저 : 두산동아 편집부
* 출판사 : 두산동아
 
 
 
4학년이 된지가 엊그제 같은데요.
벌써 한 학기를 마무리해가는 시점입니다.
어느 새 시간이 이렇게 흘렀습니다.... 참 빠르네요.
초등학교 입학했을때, 그리고 3학년이 되었을때 아이가 많이 힘들어했는데..
4학년이 되어서도 역시 어려운가봅니다.
내년이 되면 더 과목도 많아지고 할텐데....
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하는 아이 모습이 보기 좋으네요.
전 예습도 중요하지만 복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교재들을 보면 저희 아이 학교랑 진도가 안 맞을때가 많더라구요.
학교가 좀 천천히 갈때가 많더라구요.
결국 교재들은 복습용이 되죠^^ ㅎㅎㅎ
이번 총정리도 사실 아이와 복습 의미로 보고 있어요.
이미 배운거지만 기말고사 대비 (올해부터 기말만 보더라구요.) + 말 그대로 총정리, 복습용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온라인 전국 모의고사까지 있어서 점검 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되네요.
 
moon_and_james-2
 
 
 

이번 여름방학까지 이 총정리는 마무리 해보기로 했어요^^
그 전 기말고사 대비부터 하구요~

 국어,수학,사회,과학 - 단원평가

 중간평가 2회, 기말평가 2회

 영어,도덕,음악,미술,체육 문제

 인터넷 학습 www.doosandonga.com

 

 

 

 

부록으로 들어가 있는 서술형/논술형 + 최신 경향 문제입니다.
시간을 내서 풀고 싶다고 해서 지금 말고 방학때 집중적으로 하기로 했어요.
사실 요즘 시험들은 서술형이 참 많더라구요.
국어도 논술 형태도 있구요.
유형에도 익숙해져야 하고 풀이과정도 잘 알아둬야 하기 때문에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희 아이는 작년에 수학은 서술형 연습을 했고, 올해는 좀 뜸하게 해서 그런지 또 그새 감이 낮아졌더라구요.
올 여름엔 그래서 이 서술형/논술형으로 다시 유형 파악 및 대비를 하려고 합니다.
10장 정도 되는데요. 양보단 질로 승부하려구요. ^^



 

이 책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파트네요.
국어,수학,사회,과학의 단원평가입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이랑 정해두고 했는데, 양이 많아서 조절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한번에 하긴 힘들고 조금씩 아이랑 같이 조절하셔서 진도를 나가시면 좋을듯 해요.
저희도 아들하고 상의해서 기말고사 대비로 일부하고, 나머진 방학 시작하고 1~2주 내에 끝내기로 했답니다.

 
 

단원 평가기 때문에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따로 공부를 안하고 바로 풀기 때문에 (아직 기말고사 시험이 안 나와서 그냥 평상시대로 풀 수 밖에 없었네요.)
아이의 실력을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적나라하게 드러나 결과가 뒤에 나오죠. ㅎㅎㅎ
하지만 풀면서 아이도 한번 더 수업 내용도 생각해보고 정리도 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단원 평가 뒤에는 국,수,사,과의 각각 중간 2회, 기말 2회 평가가 연이어 나옵니다.
이 부분을 꼭 유심히 풀어보려 합니다.
시험 대비용으로도 괜찮은 파트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영어, 도덕, 음악, 미술, 체육 문제가 나와요.
사실 생각도 못했는데 뒷 부분에 나와줘서 말 그대로 총정리 교재임을 실감했습니다.

 



 

 

 

열심히 풀이를 해봅니다.
전체를 다하긴 힘들어서 할 수 있는 분량을 정해두고 꾸준히 했습니다.
이 교재는 8절지 인데요.
이런 교재를 한자급수 때도 해봤음에도 불구하고...
당시엔 책은 보기만 하고 따로 노트에 적어서 그랬는지...
이 교재를 풀면서는 불평이 많더군요.ㅠㅠ
접히지 않는다, 글씨가 잘 안 써진다.. 휴...
나중에야 익숙해졌는지 별 말 없지만....
이런 스타일의 교재는 아직은 싫다네요.
자꾸 연습이 필요하겠죠?

 

 

사실 국어가 너무 중요해서 제일 열심히 하라고 하긴 합니다.
집중도 해야 하고 문맥 이해, 문장 이해도가 많이 필요하죠.
집중 살짝 안하면 바로 문제가 틀리는 국어.
열심히 했으나 논술형 답은 좀 보완이 필요하더라구요.

 

 


 

 

 수학은 잘 하긴 했는데요.
실수를 또 많이 했어요. ㅠㅠㅠ
울 아드님이 자꾸 실수를 하거든요.
안 풀고 넘어간 문제까지.. 헐....
문제 풀고 오답 풀이까지 같이 했거든요.
본인도.. 어이가 없어서 웃을때도 있더라는....


엄마랑 같이 채점하면서 틀린 문제를 푸는데..
확실히 몰랐던건 2문제였던거 같아요.
이해는 했는데 엉뚱한 분수로 계산하더라는....
연습 더 하자 했답니다~



 

 


사회 과학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어째 아는 것도 안 쓰고 틀렸는지...
사실 다시 푸니까 수학 빼도 다 맞더라구요.
녀석....
집중을 안했단 증거!!!!
그래서 말했습니다.
속도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정확도를 높이자고, 그리고 나서 속도를 높이기..
급하지도 않은데 하고 놀려고 대충하다 다 틀렸죠 뭐...
습관이 무서운거라 집에서부터 제대로 하자 다짐했어요.


 

 


오답 풀이를 했기 때문에 왜 틀렸는지, 뭘 실수했는지 바로 확인했습니다.
자신도 인정!!!!
집중 집중~~~



 

 

 

총정리 하면서 학습 내용 복습도 좋지만...
아이의 습관을 다시 되돌아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급한 마음이 다 망친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천천히~~~
그리고 나서 정확하게 하고 속도를 높이는 습관을 들이려구요.
다음번 풀이에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되네요.


사실 저도 8절지라 걱정은 했는데, 처음엔 걱정스럽다가 결국 누워서 하면서 어느 정도 안정이 되던 아들램.
이제는 앉아서도 편하게 하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그리고 이 교재로 기말도 대비하고 4학년 1학기를 멋지게 마무리 하려구요^^
아들, 우리 화이팅하자^^
알찬 교재로 1학기 같이 마무리해보실까요? ^^


 


 

 

 

 

 

 

 두산동아,단원평가,초등 교재,초등수학,초등4학년,초등과학,1학기복습,총정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