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잉글리시 : 겨울왕국 - 초등학생을 위한 애니메이션 잉글리시
서영조 해설, 문단열 오디오 강의 / 길벗스쿨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스쿨] 초등학생을 위한 애니메이션 잉글리시 - 겨울왕국 - 네이버 : 겨울왕국을 더 깊게 만나보기

 

 

 

 

교재 제목애니메이션 잉글리시 겨울왕국
학습량20씬 완료
아이들의 소감영화 그대로의 목소리였다면 하는 아쉬움?

 

 

 

 

입학하는 한 주간. 엄마도 아이도 참 복잡합니다. 바쁘고요.

둘째인데도, 뭐 똑같네요. 오히려 두 아이 알림장을 보니 더 힘든건지도....

준비물 챙기라, 시간표도 짜고 이것저것 할게 많으네요.

그리고 또 놀기도 해야 하고 책도 보고...

영어는 학교에서 따로 하는데 둘째는 안하고..

집에서 우선 이렇게 관심있는 교재로 하는 것을 목표로 했어요.

둘째는 따로 또 이거 끝나면 쉽게 해줘야 할듯 해요.

 

 

1주차는 큰 아이가 먼저 책을 다 읽었어요.

강의 부분 뺴고 다 봤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Scene을 들어갔죠.

한번 다보고 해서 시간도 없고 우선 #01만 진행했어요.

이것도 오래 걸린다는.. 제대로 하면요~~~~

 

아이들이 너무나 보고 싶어 했던 교재.. 이제 스타트 합니다.

꽤 양이 많아서요.

목표는 한달에 39씬까지?

과연 가능할지.. 아들은 힘들것 같다 해서 고민 중인데요.

하는데까진 해봐야겠죠.

 

 

 

기다리고 기다리던 시간....

아이들이 원하는 영어를 시작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제대로 하면요~~~~

매번 PC를 키고 하기 힘들어서 아예 휴대폰에 다 저장해둔 학습 음원들.

요 CD를 활용했죠.

 



이렇게 휴대폰에 넣고 하니 좋으네요.

단!

휴대폰 용량이 커야^^

얼마 차지하진 않지만 사진, 동영상이 많은 분들은 좀 조절이 필요합니다.

단점 하나더, 낮에 아들 혼자 할때는 CD로 들어야 하는데 플레이어가 영...

그래서 저랑 저녁에 같이 보면서 하자 했네요. 듣는거만~~~

 

 

맨 뒤에는 활용할 수 있는 카드가 나오는데요.

이건 공부 다하고 보려고 해요^^



 

우아. .씬이 꽤 많죠?

78씬...

이 중 반만해도 아우...



 

우리의 주인공들이에요. 전 엘사가 더 좋다는^^

물론 올라프가 더 짱이죠^^



 

 

애니메이션 교재답게 중간 중간 나오는 사진을 보면 다시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도 들어요.

아.. 또 보고 싶네요~



 

 

 

 

두 아들들과 시작합니다.

먼저 듣고.. 보고 써보고...

이렇게 했어요.

 

 

 엄마, 성우들이.. 그 영화에서 나온 사람들이 아니에요.....

 그러게.. 좀 아쉽네...

 

 

 

아들들의 반응은 이왕이면 성우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하면 어떨까 였지요.

그래서 강의할때는 좀 지루해하더군요.

다행히 짧아서리.....

 
 

1. 다시 자.

    Go back to sleep.

  

   울 아들 왈, 주말에 엄마가 항상 하는 말이래요.

   출근 안하니까 푹 자느라 애들이 깨우면 그러거든요^^;;;;

   쉽게 할 수 있는 표현이라 입에 붙여놓으라 했네요.

 

 

2. 우리는 놀아야 해.

    We have to play.

 

     배우자마자 써먹을 수 있는 문장이죠.

     이 공부하다가 이 말을 계속 해서 결국 접어야만 했네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읽고 써봅니다.

3번씩 반복은 기본이죠.

다하고 피곤한 아들의 리얼한 표정..

엄마 1개도 기네요....

 

아들들 잘 했오~~ 

그런데 앞으로가 걱정이네요^^;;

 
 
 

아이랑 함께 매일 1씬은 하자고 했는데, 잘 되다 안되다 하네요.

제가 늦게 오기도 하니 더 그런것 같아요.

그래도 이번주는 꾸준히 해서 6 scene 까지는 마쳤답니다.

그 사이 주제가는 매일 매일 부르면서 발음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죠^^



 

엘사는 실수로 안나를 다치게 하고 안나를 고치기 위해 트롤을 찾아가는 가족.

그리고 엘사의 능력으로 거의 갇혀 지내는 모습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노래가 이 즈음 나오죠.

그 사이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언니 엘사가 대관식을 하기로 하는 씬이 끝입니다.

 

 

 

  It was an accident.

    그건 사고였어요.

 

 I recommend we remove all magic. 
   마법을 모두 없앨 것을 권합니다.

 

 
 
 

We used to be best buddies.

 

마법을 지워버렸지만 언니와의 추억은 간직하고 있는 안나.

언니와 같이 놀려고 하지만 계속 격리된 언니는 만나주질 않네요.

 

 

It doesn't have to be a snowman.

 

안나의 안타까운 마음이 담긴 글입니다.

 
 
 

이미 내용을 알고 있지만 듣고 보는 것과 달리 눈으로 문자를 확인하는 과정은 또 다릅니다.

발음도 명확히 확인할 수 있고 단어도 확인이 되죠.

영어는 계속 따라하고 반복해서 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I've never been better. This is so nice. I wish it could be like this all the time.

 

안나가 엘사랑 대화하면서 하는 말인데요.

안나의 행복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Anna, what do you know about true love?

 

안나의 엘사의 갈등이 점점 고조되는 상황.

처음 보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안나, 그리고 동생을 걱정하는 언니 엘사.

제가 언니라 그런가 전 엘사의 편을 들어주고 싶어요~

 
 
 
 
 



 

처음 만난 찰스 왕자와 사랑에 빠졌다는 말을 믿기 힘든 크리스토프.

 

You can talk with animals? I'm not buying it.

It's true!

 

그리고 드디어 만난 올라프.

올라프 덕분에 엘사 언니를 찾는 일이 수월해질것 같아요.

게다 올라프의 여름에 대한 노래는^^

웃음을 짓게 하죠.

 

So, come on! Elsa's this way. Let's go bring back summer!

 

 

힘들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공부해 준 아들.

많이 칭찬해줬습니다.

덕분에 겨울왕국의 일부 대사들을 알고 말하게 되었네요~

물론 진즉에 노래 가사는 다 외웠지만요^^

 

 

나머지 부분은 방학에나 해봐야겠어요.

학기 중엔 아이도 저도 너무 힘드네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