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7세 창의력 3 : 예술 기적의 7세 창의력 3
CJ에듀케이션즈 지음 / 길벗스쿨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길벗스쿨] 기적의 7세 창의력 3 - 예술 : 아이가 너무나 좋아하는 프로그램^^

둘째는 형이랑 참 다릅니다.
아직 공부에 관심이 많이 없어요.
그래도 이제 학교를 가니 할게 많은데...
그래서 놀면서도 할 수 있는 교재를 하고 싶었어요.
기적의 창의력.. 샘플 교재 해보고 참 맘에 들었던 교재였죠.
아들이 그림 그리기도 좋아하고 음악을 좋아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수학
사회
논리사고
창의사고
과학
언어

이 모든 영역을 다 건드려줍니다.




그림 그리고 색칠하고 붙이고 적고 ~~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니 재미나게 합니다.
한글, 수학하고는 또 다르게 받아들이네요^^
형은 피아노는 싫고 기타를 하고 있는데요.
둘째는 피아노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한글 다 알면 하자 했습니다.
음표의 반복, 그리기 규칙 찾기 등도 좋아하네요.
한글보단 수를 그래도 좀 더 좋아하고 관심도 있는 아들.
재미나하니 다행이죠? ^^



직접 교재를 가위로 잘라서 찾아보는 시간.
첨엔 어려워 하더니 하면서 재미를 찾네요.
엄마랑 같이 하니 더 재미있어 하죠^^
착시를 이용한 그림 찾기도 은근 즐겨했습니다^^






이번엔 축제에 갔네요.
축제에서 있을법한 일들을 해보는 시간들..



어딘가를 가서 서로 길이 엇갈릴때 전화로 설명하곤 하죠.
이 교재에서도 아빠랑 길이 엇갈려 위치 설명을 하는 문제가 나와요.
주변 지형을 이용해서 따라가는 과정을 배우는데요.
이 부분도 잘 하더라구요.
설명을 잘 듣고 주변 환경을 잘 관찰하는 습관이 필요한 놀이랍니다.



입장권으로는 수학을, 미술관에서 아빠를 찾는 과정에서 논리 사고 등을 배울 수 있죠.
모처럼 아들이 신나서 같이 공부하자 하네요^^
아이들과 놀이공원이나 박물관, 공연 등에 가면서 티켓을 사죠.
가격을 알려주고 입장권을 계산하게 하는 놀이를 하는것도 재미날듯 해요.
지금까진 생각을 못했거든요.
이번에 이 교재 보면서 아들하고 같이 해보니 참 괜찮았더랬습니다.
자연스럽게 수학이 되더라구요.
충분히 일상에서도 가능한 일~~~



피터팬 이야기를 그려보는 시간...






저희 아들램. 완전 몰입 몰입.
엊그제 책상 깨먹고 거실 책상서 했는데...
완전 열심히 하더라구요.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생활속에서 보는 여러 색들을 찾아서 칠해봅니다.
아이의 독특한 생각도 볼 수 있구요.
규칙을 찾는 놀이의 경우, 하나의 포인트를 알려주고 찾으라 하니 금방 찾네요.
규칙과 포인트 하나만 알면 오케이~~








유명한 그림을 책으로 보고 그 안에서 다양한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책..
아이가 좋아하는 영역이라 더더 즐겁게 볼 수 있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