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나공 GTQ 포토샵 1급 (2,3급 포함)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 포토샵 CS2/CS4 한글.영문 공용 2014 시나공 시리즈
강윤석 외 지음 / 길벗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 시나공 GTQ 포토샵 1급 (2, 3급 포함) - 포토샵도 도전해보는거야!!!!

 

* 저 : 길벗R&D, 강윤석, 김용갑, 김우경, 김종일, 박미애
* 출판사 : 길벗

 

둘째가 벌써 초등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언제 이렇게 컸는지...
태어나고 돌잔치하고 아장아장 걸을때가 얼마 안되었던거 같은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지났네요.
두 아이들 돌잔치 한지도 정말 너무 오래되었네요.
당시에 어떻게 그렇게 했었는지....
지금 하라면 과연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일을 하면서도 잘 해주고 싶은 마음에 정말 열심히 했던거 같아요.
동영상도 만들고 사진도 작업하고...
그러면서 포토샵을 접했고 책도 사서 마구마구 폭풍 공부를 했었죠.
그래서 무사히 마쳤지만...
단점이 있더라구요.
단기 속성으로 했더니 대강 알고 넘어가게 되더라는...
돌잔치용 사진보드나 편집만 알겠더라는거죠.
체계적으로 배운게 없어서 아쉽다 아쉽다 했었는데요.
그 이후로 바쁘다는 핑계로 제대로 뭘 해본적이 없네요.


매번 하고픈건 많은데.. 역시 일을 병행하면서 하기란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새벽 출근, 밤 퇴근이니..
가정, 양육에 더해서 개인적인 공부를 하려면 잠을 안자야 한다는 결론이...
지금도 5~7시간인데.. 더 줄이면..
그래도 올해는 도전중입니다.
영어/한국사부터 하고 있는데요.
끝나면 포토샵도 도전해보려구요.
그 와중 만난 GTQ 1급 도서!!!!
동영상은 물론 다양한 실전 문제들이 있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야근도 많고 해서 많이 해보진 못했는데...
우선 설치부터 시작해야했거든요.
저희 집 PC가 상태가 별로 안 좋아서 설치만도 꽤 오래걸렸다는 사실.. -.-
그래도 우선 시작을 했습니다^^

험에
오는 것만
부한다!

※ 시나공이...
라는 뜻이었네요^^;;
전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

 

 

다양한 상을 수상한 책이기도 해요.
2,3급도 포함하고 있어서 고난이도부터 저도 따라할 수준의 문제들까지 다양했던거 같아요.
다른 그 어떤 문구보다...
"한 번만 따라하면 GTQ 시험시간 90분이 여유로워지는 책"
이었습니다.
제가 지금 제대로 못 따라해서 그렇지...
상반기 목표한 일만 이루면 이 책 따라해서 하반기에 꼭 따볼겁니다!!!
자신감 팍팍~~

 



 

사실 GTQ가 자세히 뭔지도 몰라서 어리둥절했는데요.
전 이 책을 앞에서부터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제는 뭔지 좀 감이 와요.
열심히 해야겠더라구요. 국가공인자격!!!

 




 

어떻게 시험을 준비하고 뭘 중점적으로 해야 할지 알려주었습니다.
펜 도구와 툴을 익히기, 연습 하기, 바로 가기 외우기...
할게 많죠?
하지만 시험에 앞서서는 열심히 해야죠.


만화로 설명된 한눈에 보는 그림,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시나공' 독자 카페
저.. 여기 가입이 되어 있어요. ^^
예전에 토익 공부하면서 했던 곳인데...
포토샵도 있는줄 이제야 알았어요.


책에 CD가 없어서 자료를 어디서 받아야 하나 했는데...
혹시 몰라 자료실을 가보니 있더라구요.
덕분에 받아서 해볼 수 있었답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좋더라는 사실^^

 

 

미리 경험한 베타테스터의 후기도 신뢰도를 높입니다.
저보단 다들 경험자들의 후기라 더 그랬죠.
초보도 이만큼 할 수 있다라고 저도 연말 즈음엔 합격 정보를 공유하고 싶네요^^


만화로 보는 구성... 역시 재미납니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은 기본기, 2는 실전 모의고사, 3은 대표 기출유형이죠.
기본기를 다루고 나서는 무한 연습!!!
다양한 시험을 치뤄본 경험으로 볼때 이 기출과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더라구요.
특히나 실기에선 더욱요.
그래서 이 부분은 꼭 꼭 다 마스터하고 시험을 봐야 합니다.

저는 집에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어서 그것부터 마련해야 했어요.
이 툴이 익숙치가 않더라구요.
애들 돌때 했던 포토샵하고 많이 달라서요.



 

그래서 설치부터 하고 책 보면서 툴부터 익혀가야 했어요.

 

 


 

 

왜 이렇게 생소한 용어들이 등장하는지..
열심히 봐야 했습니다.
아직 저는 갈길이 멀어요.
다행인건... 백지 상태라 다 흡수하면서 공부하면 되겠더라구요. 무한 긍정^^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많은 문제 풀이가 실기에선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여기서는 문제가 어떻게 나오고, 풀이는 어떻게 하며, 답안 전송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디테일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진 자료를 통해서 순서와 하는 방법을 너무 알기 쉽고 보기 쉽게 전달하고 있어요.
정말 따라해보면 그냥 따라되는 풀이과정.
따라해서 책하고 똑같은 모양이 나올때의 그 성취감이란~~~~
하지만 뒤로 갈수록 아직은 많이 미숙해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답니다.



 

 

하면서 각종 사진들이 정말 많거든요.
자료실에서 받은 자료를 가지고 활용하면 됩니다.


폴더별로 되어 있어서 찾기도 편해요.

 

 

전 아직은 실전모의고사 단계까지는 엄두가 안납니다.
우선 보기는 했는데, 어차피 유형은 비슷하더라구요.
도구 활용과 유형 연습후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실전모의고사만 혼자 풀 수 있다면, 그 날이 시험을 도전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상세한 풀이가 너무 좋아요.







책으로 만나는 친절한 선생님 느낌의 책^^
초보인 저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입니다.
꼭 자격증 따서, 포토샵의 중간 달인은 되어보고 싶어요.
아이들 자료 작업, 사진 정리 등도 이쁘게 해보고 싶구요^^
아.. 상상이 마구 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중엔 합격 소식을 꼭 카페에서 나누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