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13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13
송도수 글,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서울문화사] 보물섬 13호 - 창간 1주년.. 쿠키런도 나와요^^

 


"엄마, 이번 호는 수학이랑 영어가 좀 어려워요."
만화는 신나게 보았는데 막상 문제를 풀면서는 많이 어려워 하던 아들이었습니다.
도형이 아직 많이 어렵네요. 많이 공부해야 할것 같아요.
점점 난이도도 높아지는 듯해요.

 


1년이 지나서 벌써 13호까지 나온 보물섬.
인기 있는 만화의 경우엔 단편으로도 출시가 되어 그 책들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있는데요.
종합학슴만화답게 다양한 만화와 흥미로운 이야기, 또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까지 말 그대로 스펙터클하게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이번 13호에는 스케치북이 같이 있었어요.
그리고 색칠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이 스케치북 또한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1주년 답게 선물대잔치가 있었는데요.
책을 좀 늦게 구입하는 바람에 날짜는 놓쳤네요. 아쉽 아쉽..



처음 들어가는 <내일탐구소> 에서는 장난감 디자이너가 소개됩니다.
디자이너 가운데서 장난감 디자이너라 조금 생소했지만 충분히 공감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조립 장난감 옥스포드.
왜 디자이너가 필요한지 알겠더라구요.


<찰칵 사회>에선 포스터에 대한 내용이 나와요.
사회 단원으로 4학년 2학기와 연관이 되어 있네요.
예전엔 포스터 그리기도 참 많이했었죠.
때마다 그렸거든요.
포스터를 통해서 본 사회 모습들을 살펴봅니다.


<논술 프리즘>은 선물에 대해서 생각해봅니다.
진심이 담긴 선물이란 무엇일까?
사실 저도 아직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해요.
아이들이 어릴때 본 공연이야기가 나오네요.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요.
어떤 선물이 좋은 선물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사 느낌표>에선 청동기ㆍ철기 시대 이야기가 나와요.
교과로는 5학년 교과와 연결이 된답니다.
저도 한국사하면서 이 시대가 좀 헷갈리는게 참 많았는데요.
보물섬에서 다양하게 짚어줍니다.
시각자료들이 참 많이 있어요.
5월에 시험을 준비하는 아이에게 이 사진들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나중에 꼭 스크랩 하기로 했어요.

 





 

만화는 역시 보물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다 있죠.
각각의 주제도 다양하고 그림도 이쁘답니다.
제가 봐도 이쁘거든요^^
그래서 14호를 기다리고 있어요.
보기 좋게 영역이 표시되어 있는 점도 한몫하죠.


이번 호에서 대박은 바로......
[쿠키런 어드벤처]편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너무좋아하는 쿠키런... 히트 쳤네요.

 

중간 중간 <00 알아보기> 코너가 나와요.
심화 학습이죠.
학습목표, 교과 연계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번 학부모 가이드북에서는 스토리텔링 수학을 다루고 있어요.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그 외에도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내용이 소개됩니다.

 




아래는 아이와 같이 풀어본 내용이에요.
영어랑 수학 빼고는 거의 다 맞았네요^^
특히.. 뱀이라는 시를 아주 아주 흥미롭게 보더라는^^


 

알차고 재미난 만화 (개인적으로 만화를 좋아하기 때문에요. ㅋㅋㅋ) 보물섬.
14호도 완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