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오리기 놀이책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진선아이] 똑똑한 오리기 놀이책 - 오리기 기본을 배우자구요. 신나고 재미나게^^

 

* 저 : 김충원
* 출판사 : 진선아이

 

왼손잡이인 둘째 아들이 이제 학교를 갑니다.
글씨부터 해서 오리기, 풀칠하기 등이 아직 조금 부족할때가 있어요.
아무래도 학교를 가면서부터는 또 오른손으로 하는게 편한게 많잖아요.
고민이 많은데요.
오리기가 필요할 시점에 딱 맞는 놀이책을 활용하게 되었답니다.
어떻게 보면 쉬울 수 있는 교재지만, 아이들이 은근히 가위질을 힘들어하기 때문에 자꾸 연습하고 놀이처럼 해보는게 참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기본부터 응용까지..
오리기 활용이 참 다양하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답니다.


이 교재는 <<놀이책 + 교본>>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본책에서는 기본적인 오리기 준비부터 접는 방법, 오리는 연습, 다양한 모양의 오리기 방법이 나와요.
교본은 책 속의 몇몇 오리기 본이 준비되어 있어요.
사실 그리는게 참 힘든데요. 이렇게 교본이 있어서 먼저 교본으로 연습해볼 수 있다는 점이 참 맘에 들었어요.

 

교본이 본책에서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어요~~



 

여우, 코끼리, 토끼는 물론 단풍잎, 레몬, 고추, 가방, 우산, 사과, 알파벳 등등
동식물은 물론 먹는 과일, 생활 용품, 자동차, 배 등등 다양한 오리가 가능해요.
각 오리기의 난이도 표시는 물론이고 만드는 간단한 팁까지 설명되어 있어요.
(★ 이 많을수록 오리기가 좀 섬세한 손길을 필요로 합니다.)
어떻게 접고 어떻게 붙이고 등등.
최대한 비슷한 색의 종이로 만들면 정말 그럴듯 할것 같아요^^

 



 

아래 펭귄 보세요. 완전 귀엽죠?
커플이라 더 귀여워요. 꼭 그림은 책 처럼 안그려도 되는데요.
똑같이 그려보는 것도 재미나요~



 

먼저 바로 응용으로 가는게 아니라 기본부터 연습을 하기로 했어요.
준비물부터 준비하고요. [가위, 풀, 연필, 색종이 등]
그리고 접는 연습을 합니다. 반으로 접고 안으로 접고 반대로 접고.
직선 오리기, 곡선 오리기, 접어서 오리기 등을 연습했어요.


※ 실선은 자르는 선, 점선은 접는 선, 화살표는 접는 방향








 

 

본격적인 오리기 응용!!!
울 아들이 하고 싶은 오리기로 했어요^^ 직접 선택해야 제맛이죠~~
여우와 돼지~
완전 귀엽죠? ^^
선따라 오리고 반대로 접어서 눈, 코, 입 등을 표시하고...
첨엔 책 따라서 하더만, 나중엔 자기 맘대로 그려보네요^^


 

 

그 담엔 코끼리...
코끼리 코를 수염으로 활용한 아들.. 참신하죠? ^^ ㅎㅎㅎ



 

이 고르는 재미 또한 무시 못한다는거..ㅋㅋㅋ
고민을 하더니 순서를 정해서 선택하죠.
무조건 아들이 하고픈 순서대로 했어요^^

(그려달라는건 나중에 하기로 하고 교본부터 다 하자로 합의했지요~ )

 

강아지 등 동물을 너무 좋아하는 아들램.
강아지와 하마도 만들어봅니다.
아무래도 분위기상 동물을 다 하고 넘어갈것 같아요^^
근데 정말 귀엽죠? ^^
세울 수 있는 작품이라 더 깜찍해요~



 

준비물부터 해서 기본기를 먼저 배우고 선따라 오리는 연습, 접는 방법에 따라 나오는 그림들을 배울 수 있더라구요.
자꾸 연습해서 학교 가면 중간은 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아들램하고 이번 겨울은 요 오리기 놀이 제대로 다 완성해야겠어요.
그러려면.. 저도 그림 실력을 키워야 하네요^^;; ㅎㅎㅎ
아이들과 함께 실내에서 신나게 미술놀이를 하고 싶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시간이.. 참 잘 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