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 100 : 방송 이지원 PD - 초등학생 100명이 묻고 최고의 전문가가 답하다 1 대 100 시리즈 3
서지원 지음, 이예휘 그림, 이지원 콘텐츠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1 대 100 방송 이지원 PD 를 읽고서.... 미래의 꿈을 생각해봅니다.

 


* 저 : 서지원
* 그림 : 이예휘
* 출판사 : 스콜라

 


도서탐험대라는 활동을 처음 하면서 만난 1대100 책을 읽었습니다.
주 활동은 아이가 스스로 하는 활동으로 목표를 잡고 시작했어요.
리뷰 또한 아들의 눈높이가 중심이 되고 전 살짝 숟가락만 얹으려고 합니다.ㅎㅎㅎㅎ

 

처음엔 책의 두께 때문에 재미있을까 했는데요. 아들이 표지 때문에 재미있을것 같다고 기대를 많이 하더라구요.
저번에 스콜라 책 2~3권 정도 읽었는데 다 재미있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2권은 발명과 날씨에 관한 책이었어요.
공부랑 관련된거라 다 재미난 것은 아니었지만 어렵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이번에 만난 책은 방송국 PD의 이야기에요.
사실 남자아이들이라 아직까지 미래의 꿈들은 운동과 관련이 많습니다.
운동 선수가 되고 싶다고 해요.
그런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었다면 더 더 아들에게 좋았겠지만...
그래도 평상시에는 많은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즐겨보는 TV랑 관련된 직업이다 보니 은근 몰입해서 보더라는거죠.
방송국에 대해서 우리가 알고 있던 것과 모르고 있던 수많은 정보들을 PD가 직접 답을 해준답니다.
궁금증과 호기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이 어떤 질문을 할지, 또 그에 따라 다 답을 해줄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구요.

아이들이 한동안 보던 프로그램으로 정글의 법칙이 있어요.
그 프로그램의 PD가 바로 이 책의 저자랍니다.
전체적으로 방송국에 있는 것들, 어떤 일을 하는지, 특수한 촬영 이야기가 총 3부에 걸쳐 나온답니다.
은근히 어려운 내용들도 있어요.
총 100가지 질문과 답이 나오지요.
재미난 그림들과 쉽게 설명된 PD의 답변들 때문에 아이들이 책 읽는데 별 어려움은 없었지요.
(읽으면서 책 속의 퀴즈들도 풀어본 흔적들이 있었어요. ^^)




조명감독, 코디네이터, 스턴트맨 등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설명은 물론...
방송은.. 시청률이 중요하잖아요. 지금까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정글의 법칙의 프로듀서였기 때문에 정글에서 실제로 궁금했던 (리얼리티에 대한) 점들이 마지막에 많이 나오지요.
일방적인 지식이나 내용 전달이 아니라,
충분히 초등학생들이 궁금해할만한 점들을 추려서 질문과 답변 형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잘 읽히는 책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PD의 방송수첩>,<이지원PD의 서프라이즈 방송실> 이라고 해서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이 나와요.
방송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추가로 설명하고 있답니다.



 

아이 스스로 즐겁게 책을 읽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물론 읽으면서 또 읽는 와중에 엄마에게 피드백을 알아서 해주던 아들^^


독후감과 미래 희망, 하고 싶은 일을 기록해 보았어요.
독후감으로는 창작 만화를... 희망은 축구선수, 커서는 탐정도 해보고 싶다 하네요^^
아래 사진으로 올려보아요^^

 


<장래 희망>

 

<어른이 되어 하고 싶은 일>


 

<독후감 - 창작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