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떴다 종이비행기 접기 100 종이비행기 접기 100
앤디 튜더 지음, 권루시안 옮김, 해나 아메드 외 본뜸 / 진선아이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떴다 떴다 종이비행기 접기 100 - 만들며 날리고 또 만들고 날리고~~~



* 저 : 앤디 튜더
* 역 : 권루시안
* 출판사 : 진선아이




종이 비행기를 이런 형태로 만들다니...
게다 아이가 계속 만들자고 하니^^ 거실이 온통 종이 비행기 천국이 되었습니다.
100가지인데....
아껴서 하자고 간신히 타일러 우선 만든 종이비행기로 놀고 있지요.
그럼 100가지 방법이 있냐?
그건 아니구요^^
다양한 무늬의 비행기가 100개, 만들기 방법은 4가지랍니다.
그 중 우리가 흔히 아는 방법은 화살 비행기네요.
요기 책에 그 외에도 3가지가 더 추가로 있구요.
접는 방법은 물론 잘 날리는 법, 보관법까지 나와 있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 비행기 놀이.
그 속으로 같이 떠나보자구요^^



표지만 보고선 사실 많은 기대는 안 들고..
조금 특별한 무늬의 종이가 있겠구나 정도만 생각했어요.
제법 두께감은 있는데 그냥 다 종이더라는...
그래서 뭔가 했는데.............




앞 부분에 종이 만들기 방법이 4가지가 소개됩니다.
방법 별로 색을 달리 해서 각 색종이마다 어떤 비행기 접기 방법인지 알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을 알고 봐야 해요.
종이 접기 방법이 조금씩 틀리거든요.
그런데 유심히 보면 각 종이마다 선이 있어서 그 표시를 따라서 해보면 아이들이 더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저희 애도 그래서 혼자서도 만들어보려구요. 몇번 해보더니 말이지요.



색종이 무늬는 정말 다양해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징어도 나오고 곤충도 나오고 상어도 나오고 그래요.
그리고 그냥 특이한 무늬들은 물론이고 우주선도 등장합니다.
도형, 동물 등등 모양도 그렇고 색도 정말 다양합니다.
그러다 보니 만들어졌을때가 다 틀렸어요.
저희 애는 우선 자기가 좋아하는 방법의 비행기와 그 다음 무늬를 선택해서 했어요.
그냥 종이만 보고 예상이 되는 모양이 있는가 하면 만들고 나서 좀 달라지는 모양들도 있어서 신기했죠.




색도 모양도 다양하죠?
그리고 선들이 있어서 만들때 도움이 된다는 사실^^
나머지 종이 비행기들도 애들이 종종 놀아달라 할때 해보려구요~~




그럼 시작해보실까요?





펼치면 오른쪽 페이지의 왼편 상단에 표시가 있어요.
그 색에 따라 만드는 법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아이가 만들고 싶은 비행기 방법을 이 색으로 해서 찾아요.
뜯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솔직히 안 뜯길것처럼 보입니다만, 해보니 잘 뜯어지네요^^




화살표 보이시죠?
접는 방법을 알려주는 표식 외에도 접을때 종이를 놓는 위치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 애는 오렌지 색 만들기를 제일 좋아라 하네요^^
잘 날라 간다고요.




아직 선에 딱딱 맞추어서 접기가 잘 안되는 아이라...
천천히 했습니다.
처음엔 제가 도와주고 나중엔 스스로도 했어요.
맞춤이 잘 안되서 그 부분은 도와줬지요.
어찌나 몰입해주시는지....
앉은 자리서 자기 나이만큼 만들자고 해서 그랬네요^^;;;
담엔 형아랑 형 나이만큼 숫자의 비행기 만들어보재요. ㅎㅎㅎㅎ





자, 만들었으면 날려야죠?
높은 쇼파에 올라가서 자세 잡고 날립니다.
어느 비행기가 잘 나나...
다 던져보고 선택~
형아 오니까 그 비행기 들고 시합하자는 녀석.. 아들... 웃겨~ ㅋㅋㅋ

그나저나 자세 멋지죵? ^^
요 비행기로 한참을 놀았습니다.
저도 날려보니 잘 날아가네요^^
담에 밖에서 해보려구요~~




저희 아들램이 만든 비행기들입니다.
그냥 일반 종이로 만들때랑 확실히 좀 느낌은 다르죠?
아무래도 색도 그렇고 무늬도 그렇고 좀 있어보입니다^^
그래서 아이도 더 좋아라 하네요.
사실 잡지, 신문지로 그동안 많이 잘 놀았는데...
요 비행기가 느낌은 다른가봅니다^^
담에 다 만들고 나면 방법은 알았으니 잘 날려주면 좋아라 하겠죵? 민무늬 비행기여도.. 음~




"엄마, 비행기 접어주세요."
라고 말할때 사실 정말 한가지 방법으로밖에 만들어준적만 있어요.
아는게 그거 하나라....
그런데 몇가지 방법이 있는 것이 참 좋았어요.
담에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덕분에 저도 아이들도 너무 즐거웠답니다.
게다 잘 날아가니 더 좋고 멋진 비행기들이 탄생해서 더 좋으네요^^
이 종이 아까워서 없어지지 않게 잘 간수해야겠어요^^
비행기 말고 배도 나오면 참 좋겠다는^^ 우주선도? ㅎㅎㅎㅎ
어려울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