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 여행만으로는 알 수 없는 런던의 모든 것 주니어 론리플래닛
클레이 램프럴 지음, 오숙은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시공주니어, 주니어 론리플래닛 런던 - 엇.. 또 가봐야겠는데~~







* 저 : 클레이 램프럴
* 역 : 오숙은
* 출판사 : 시공주니어




작년 여름 휴가때 트라팔가 광장의 사자상 앞에서 이렇게 아들들이 입을 쫙~~ 벌리며 사진을 찍었드랬습니다.
숙소에서도 보였던 런던아이. 야경도 정말 멋졌죠.
둘째 녀석은 잠들어서 유모차를 타고 돌았던 런던아이.
해질때 보면 좋다지만.. 여유롭게 보려고 그 직전, 6시 정도에 타서 봤답니다.
해가 늦게 져서 기다리면 배고프겠더라구요.ㅎㅎㅎㅎ
그 기억을 아이와 같이 꺼내봅니다.
주니어 론리플래닛 런던을 보면서요.


A자형 기둥과 바퀴살 64개, 캡슐 32개.
이게 도는데 30분 정도 걸립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데요.
높이도 꽤 높이 올라가구요.
그 캡슐 안에 많은 사람이 탈 수 있기 때문에 관광 수익이 꽤 꽤 날 것입니다.
이 바퀴에 숨은 사연이 이 책에 나오네요.
여기 타서 밖을 보면요.
런던 시내가 다 보여요.
우리 나라처럼 산이 없고 평평한 지대라.. 정말 런던도 다 보이고 멀리도 보입니다.
여기에 올라가 어디에 트라팔가 광장이 있는지, 대영 박물관은 어디인지, 자연사 박물관은 어디인지 찾아보는 재미도 있구요.
저희가 갔을때는 갤럭시탭 10.1 이 설치되어 있어 그 자료로 위치랑 정보들을 보면서 살펴볼 수 있었어요.
한번은^^ 타볼만 합디다. ^^







론리플래닛...
여행 출판사라고 합니다.
여행을 많이 가진 않았어도 2번은 놀러 갈 계획으로 가면서 열심히 공부했지만...
헉스....
여행 안내서 출판사라는 것을 이제서야 알았네요. 꽤 꽤 유명한데 말이지요.
전 그냥 웹에서 정보 검색만 해서 그런가 싶어요^^;;;


그리고 주니어 론리플래닛.
아이들을 위한 여행서로 나온 책이랍니다. 시공주니어에서요.
런던, 파리, 로마, 뉴욕
모두 보고 싶었지만 우선 다녀온 곳 위주로 보고 싶더라는거죠.
그때 가서 못 본 것도 많고, 또 추억을 더듬는다는 생각으로요.
뉴욕과 로마는 너무 가보고픈 곳이라...
담에 여행 계획을 잡으면 꼭 꼭 이 책부터 아이랑 보고 가려구요^^
그럼, 런던 이야기 속으로 가보실까요?



---------------------------------------------------


런던을 다녀왔긴 했지만 아주 짧은 시간에 다녀와서 런던의 대표 여행소만 본거 같아요.
2박 3일간 있었고 게다 대가족 여행, 아이들과 하는 여행이라 빡빡한 일정 대신 여유롭게 다녀왔거든요.
그래서 책에서도 많이 모르는 내용들이 있었답니다.
게다가 이 책에서 처음에 말하는 내용이 있거든요.


이 책은 여행 안내서가 아닙니다.


!!!!!!!


이건 뭐지?
이 문구가 키포인트입니다.
사실 여행 안내서라 생각하고 봤다가.. 큰코 다쳤어요.
이는 여행 안내서라기 보단 런던 이야기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들, 장소들, 역사와 인물 이야기들.
오히려 여행서보다 아이들이 좋아하기에는, 관심을 가지기엔 더 더 재미나보이죠?
대신, 그림책은 아니니.. 사진으로 보는 모습에 조금 놀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점은 유의해주세요~



이 책은 그림이 아닌 사진으로 보여줍니다.
덕분에 굉장히 사실적입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여행서가 아니기 때문에 런던의 문화, 역사들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부모님도 모른다?
맞습니다.
따로 런던을 공부해보지 않았다면 많이 모를수도 있는 내용들이 참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런던 중심부에 있는 템스 강.
그 양편 도로를 지나가면서 보는 강가와 도시의 모습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니다.
책에서는 시대별로 지도를 보여주네요.
ㄱ자로 되어있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이후 다녀왔던 세느강, 우리 나라의 한강이 같이 떠오릅니다.
이 템스 강이 겨울엔 얼어서 스케이트도 탈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도 한강에서 겨울에 하지 않나요? ^^
어딜가도 비슷한듯^^



아름다운 여인 오드리 햅번 사진도 보이구요.
영국의 대표 날씨인 약한 비가 내리는 날에 다녀온 트라팔가 광장도 있네요.
위에 사진에도 있지만 이 사자상..ㅎㅎㅎ
그리고 넬슨 기념비와 동상이 이 광장에 있는데요.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 앞이 내셔널 갤러리인데....
와우.. 많은 사람들이 꽤 인상적이었어요. 날씨도 궂었는데 말이지요.



영국 하면.. 세익스피어, 홈즈 등이 떠오릅니다.
여왕, 성 등 왕가 이미지도 많이 생각나죠.
최근엔 해리포터도 유명해졌구요.
런닝맨에서 개리가 갔던 사실 그 기차역도 가보고 싶었는데..
그 장소에는 못갔었네요. 시간이 부족해서...



화려한 모습이 많이 생각나기도 하지만 의외로 영국도 역사를 살펴보면 참 무서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대화재, 흑사병 같은 전염병의 확산, 왕가의 끊임없는 전쟁들, 그리고 세계전쟁까지.
그런 모습들이 책 속에서 조금은 무섭지만 사진으로 보여집니다.
아이들과 10여분간만 볼 수 있었던 대영박물관에서의 미이라.
이 책에서도 나오네요.
그 써늘했던 기운이 같이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빠질 수 없는.. 아름다운 궁전.
윈저성과 버킹엄 궁전.
버킹엄 궁전은 안에 들어가보지 못했구요. 밖에서 교대식만 봤어요.
윈저성은 들어가서 봤는데.. 와우...
정말 정말.. 이런 곳에서 살면 좋겠단 생각을 해봤어요.
왕족이 아니라서^^;;;




아래는 윈저성, 런던을 대표하는 세가지 이층버스, 공중전화, 근위병 (다 빨강이고 하나 검정도 있답니다. 뭘까요? ^^) 웨스트민스터 사원, 버킹엄 궁전을 담아봤어요.
못간 곳도 많아서 참 아쉬웠던 런던.
요 주니어플래닛 보면서.. 그 아쉬움을 다시 또 생각해봅니다.





전 개인적으로 왕가 가계도 보는게 참 재미나요.
아이도 역사책을 보면서 이런 내용에 관심을 가져하더라구요.
와.. 한눈에 정리되어 있어서 ~~~
공주도 왕자도 많군요.
그런데 영국은 특이하게도 왕족 여성이 결혼해서 낳은 아이들은 왕족 칭호가 없네요.
어쩜.... 정말 차별인듯~~~




여행 가기 전에 환전하고 아이들하고 머니 구경을 하는데..
우리 나라도 위인들이 돈에 나와 있잖아요.
프랑이랑 파운드도 마찬가지였지요.
위에 보시면 왕가 가계도가 나오는데요.
바로 아래.. 파운드 사진에 보시면 위에 가계에서 젤 위에 있는 엘리자베스2세의 얼굴이 있어요.
이 지폐들을 다 쓰고 없는데.. 사진 보면서 같이 또 누가 있나 찾아보았네요^^





재미난 보드 게임 형태로 즐기는 런던.
퀴즈를 통해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도 있구요.
축구를 좋아하는 아들 녀석 때문에 런던에 또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박지성 때문에라도요^^



전에 이런 활동들을 해봤어요.
그 사진도 올려보아요^^
타워 브릿지를 만들었거든요.
이거 만들고 가서 실제로도 봤었는데.. 정말 멋지더라는~~~





아래는 여행을 다녀와서 만들어본 여행 북이에요.
기념으로 같이 올려봅니다^^
방학 숙제로 했었거든요.
개학날에도 못 돌아와서... 요 숙제로 대신했네요.








이번에 주니어 론리플래닛을 보고는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해봤습니다.
먼저.. 첫번째, 그리기.
기억나는 근위병 그림들을 그려보았네요.
실제로도 봤는데.. 그 모자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더울때는 정말 힘들듯^^;;;;



두번째 독후활동.
조지 황제께 편지를 써봤어요.
교대식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하면서도 정신 좀 차리라고^^;;;;
녀석.. 답장이 궁금한가 봅니다. ㅠㅠ


세번째 독후활동.
그때 기억을 더듬어, 이 책을 보고 생각나는 런던에 대한 느낌들을 적어보았어요.
이런.. 아들래미가 위에 제가 낸 문제에 대한 답을 적었네요.
와우.. 그걸 기억하고 있는 아들이 참 대견합니다^^
일전에 빅토리아 여왕에 대한 만화책도 봤었거든요.
영국에 대한 역사책도 같이 보면 더 도움이 많이 될듯 해요.




처음에 이 책에 들어갈때 말한대로 여행서가 아닌 런던 입문기? 런던 그 자체~
라고 봐도 무방한 책이라 생각해요.
특히나 사진들이 많아서~ 일반 그림책들하고는 차원이 다르네요.
이 런던 책을 보니 다른 나라 책들이 더 더 더 보고 싶어지니....
이 책 덕분에 또 가고보픈 생각도 들고 여행 가고 싶단 생각이 마구 든다고 하네요.
열심히 벌어야겠어요~~~~ ^^
추억도 더듬으면서 런던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던 책이 아닌가 싶어요~~~
부모도 모르는 런던에 대해서 말이지요^^





시공주니어, 주니어, 론리플래닛, 런던, 주니어 론리플래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