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워터 - 내 몸을 해독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물의 혁명
시라하타 사네타카, 가와무라 무네노리 지음, 이정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힐링 워터




* 저 : 시라하타 사ㅔ타카, 가와무라 무네노리
* 역 : 이정환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요즘 대세 단어는 바로 '힐링'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저기서 너도나도 힐링 힐링하는데요.
TV 프로그램에서도 각종 매체에서도 이 힐링이라는 단어를 빼고는 대화가 안될 정도로 대세 단어에요.
이번엔 힐링 워터라는 책을 만났습니다.
물 치유라....
어떤 내용일까 상당히 호기심이 이는 책이었습니다.
물에 관련되었을텐데, 과연 물이 어떤 힐링을? 이라는 궁금증이 일더라구요.



암이나 기타 병이 있을때 병원에서 처방 받는 약 외에도 음식을 통하여 식이 조절을 하면서 치유의 과정을 밟는 환자들, 다 나은 분들을 보게 됩니다.
거창한 음식들이 아닌, 인공적인 조미료를 가하지 않고 자연의 음식을 가지고 조리해서 먹는 그런 식이법으로 말이지요.
음식을 통한 치유가 가능하다는 것을 주변의 사례들을 통해서 보게 됩니다.
그럼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물.
이 물이 중요성은 아마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거에요.
그런데 물의 종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저도 끓여서 먹거나 생수를 사서 먹거나 하는 정도지 물의 종류가 몸에 어떤 영향을 줄까? 라고 생각을 하면서 살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단지, 제대로 먹는 물로 깨끗이 처리되지 않은 물의 경우엔 몸에 영향을 준다라고 까지만 생각하고 있었죠.
그런데 이 책에서는 그냥 마시는 물로서의 이야기 아니라 물의 종류에 따라 사람의 병이 치유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힐링 워터라고 부릅니다.




그럼 힐링워터는 뭐냐?
그 이야기에 앞서 이런 물을 마신 이들은 백살을 넘겨 살고, 기적의 물로 소개된다고 합니다.
루르드의 샘물, 독일의 노르데나우의 물, 멕시코 트라코테의 물, 인도 나다나의 우물물을 기적의 물이라고 불리웁니다.
이 물을 마시고 불치 병에 걸린 이들이 치유되는 기적의 일들이 일어났다고 하죠.
그럼 이 물은 어떤 특별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물 안에 일반 물과 달리 활성수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물들이 바로 기적의 물의 한 분석 결과였습니다.
이는 다르게 이야기 하면, 물을 전기분해했을 때 음극 쪽에서 형성되는 물인 전해환원수라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전해환원수는 활성수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고 환원작용이 있어서 이 작용으로 몸의 치유력과 생명력을 이끌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한 신체를 가지게 한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에서 보면 일반 수돗물과 전해환원수에 담가둔 장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해환원수에 대한 이론 설명은 물론 다양한 물에 의한 실제 변화된 모습들을 보여줘서 단순 물 광고가 아니라는 생각에서 조금 변화된 생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최근에 이 물에 대해서 이 책을 보기 전에 지인이 많은 이야기를 했었어요.
정수기보다 알칼리이온수기의 물을 먹으니 위 아픈게 사라지셨다고요.
그래서 관심이 좀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왜 그런 이야기를 하셨는지 이론적으로 이해가 조금 되었어요. 전해 방법, 가설 등의 자료들을 보면서 말이지요.
더불어 이런 환원수를 마실 수 있는 기기들도 있나 하고 정보 검색도 해보게 되더라구요.
자연스럽게 말이지요.


물.
그냥 많이 마시면 좋다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좋은 물을 찾아서 마셔야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식생활 패턴이 많이 바뀌면서 생기는 여러 질병들과 각종 스트레스성 질환들을 달고 있다보니, 물을 바꾸기..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