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당근 꿈공작소 20
도네 사토네 글.그림, 임영신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커다란 당근 - 상상만으로도 재미난 이야기~~~


제목 : 커다란 당근
저 : 도네 사토네
역 : 임영신
그림 : 도네 사토네
출판사 : 아름다운사람들





얼마전에 본 영화가 생각납니다.
아이들과 호두까기 인형을 봤죠.
거기서 크리스마스 트리가 어마어마해진 장면이 나와요.
사실은 주인공인 아이들이 무지무지 작아진 경우지만 말이에요.
커다란 나무 사이를 오가는 화면들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런 사물이 아니라, 정말 가끔은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작아지거나 하면 어떨까? 하는 재미난 상상들을 해보곤 하잖아요.
이 책이 그런 상상 이야기를 해주는 책이었어요.
당근이 커다랗다??
그럼 어떤 일이 생길까요?


<표지 그림이 정말 독특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이게 도대체 뭔가요?
나무 같기도 하구요.
궁금하기만 합니다.




헉...
바로 당근이었어요.
그것도 크기가 어마어마한 커다란 당근~~~
이 당근을 발견한 토끼들은 모두 여섯.
당근에 비해 한없이 작은 토끼들.
당근으로 무엇을 해볼까요? 고민에 바로 들어갑니다.



당근으로 할 수 있는 것???


배로 만들어서 바다로 가보고~
비행기를 만들어 하늘로 가서 수평선도 구경해보고~
정원을 만들어보고~
세상에서 제일 커다란 집도 만들고~


의외로 할게 엄청 많죠?
토끼들은 각자 하고 싶은 일들을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결론을 내렸죠.
이 당근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었을까요?



그림이 참 예쁜 책이랍니다.
토끼들의 모습도 상당히 귀엽고요.
커다란 당근의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그림으로 이걸 다 표현이 되어 더 깜찍합니다.




하지만 결국 당근의 운명은.......
아래처럼 되고 말죠.
토끼와 당근이 만났으니.. 뭐 말 다했죠? ^^





우리 아이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
커다란 당근이 진짜 생기면 어떨까? 하고 의문을 가져보았어요.
그리고 적어보았죠.


쉼터도 만들고 있고, 반은 먹고, 팔기도 하구, 로켓도 만들고 싶다 하네요~
로켓.. 오~ 괜찮을거 같죠? 모양도 비슷하구요~




따뜻한 그림과 재미난 상상력이 부각된 흥미로운 책이었어요.
정말 이런 당근이 있다면.. 전 그냥 먹을것 같아요. ㅎㅎㅎ
당근 케이크, 당근 식빵, 당근 스프 등등 해서요.
역시.. 먹는 것을 포기 못하는 이... 으~


순수한 마음으로 유쾌한 상상도 하면서 재미난게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아이들과 같이 봐도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