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는 지니어스 2 : 신기한 요술붓 (본책 + 독후 놀이 워크북) 동화 읽는 지니어스 2
CJ에듀케이션즈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길벗스쿨] 동화 읽는 지니어스 2 - 신기한 요술붓 : 물감놀이만 더했다면 금상첨화, 시간 가는줄 몰라요~~~



* 저 : CJ에듀케이션즈
* 출판사 : 길벗스쿨





동화 읽는 지니어스라.... 호기심이 이는 제목이었습니다.
어떻게? 라는 궁금증이 참 많이 생기더라구요.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독후활동을 해줘야 하는 고민이 많이 드는데요.
특히 그림책들이 그렇거든요.
그냥 읽고 끝보다는 아무래도 독후활동을 하면 그 책을 조금 더 기억해 주는 아이들 때문에 엄마는 항상 고민에 고민을 한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이 책을 통해서 그런 걱정들을 해소시킬 수 있었어요.
따로 활동을 해야 한다거나 하는 대신 책 속에서 모든게 논스톱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답니다~
왜 이제서야 이 책을 만났을까? 대상이 5~7세 이기에 좀 아쉬웠다죠.
아이드리 9살 6살인데, 조금 더 일찍 만났다면 큰 아이도 해봤을텐데 하는 그런거요.
그런데요. ㅎㅎㅎㅎ
이 책을 큰 아이도 같이 했는데 참 재미있어라 합니다.
오호....
같이 봐도 된다는 얘기죠^^
반응이 좋으니 다른 책들도 한번?? ^^




비닐팩에 안전하게 들어 있는 책이었어요.
첫인상이 참 좋았지요.
요 팩은 재활용하기도 괜찮은것 같아요.
보관팩으로. ㅎㅎㅎㅎ
이 안에 본 책과 워크북이 같이 들어 있답니다.

구성은
본책 + 워크북
이에요.



<엄마표 다중지능계발 프로그램>
아.. 전 이런 긴 말이나 어려운 말들을 별로 안 좋아해요^^;;
그냥 엄마표라는거만 눈에 쏘옥..ㅎㅎㅎ
다중지능계발이 뭘까.. 음...
어렵지요.
※ 참고 : 명작 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읽기 + 통합 사고력 활동하기 / 심화 독후 놀이’를 하면서 체계적으로 학습 능력을 키우고 재미있는 독후 활동으로 유아에게 꼭 필요한 여러 영역(언어, 사회, 수학, 과학, 창의사고, 논리사고 등)의 통합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입니다.
전 편하게 그냥 아이들이 좋아하고 읽고 쓰고 생각하고 놀아주고 하는 그런 활동?
그렇게 생각하기로 하고~
사실 길벗스쿨에서 이렇게 유아 책으로 요런 형태로 나와서 좀 의외기도 했는데요.
길벗스쿨과 CJ에듀케이션즈가 개발했다고 하네요.
정말 매력적인 책이라 생각됩니다. 볼수록요.


요 아래는 본책이에요.
아이랑 같이 본 책은 '신기한 요술붓'이라는 책이었어요.
다행히 그 전에 이런 비슷한 책은 읽은 적이 없어서.. 새로운 동화책을 읽는 기분이었답니다.
어떤 이야기일까.. 표지는 참 맘에 드는데 내용은 어떨까 궁금했어요.



대상은 5~7세.
그래서 6세인 둘째와 같이 보았고 활동했답니다.




그냥 무작정 봐도 어떻게 해야 할진 알겠지만, 이왕이면 활용 방법을 이용하면 더 좋겠죠?
어떻게 보면 부모 가이드라고 해도 좋을 페이지랍니다.
참고하셔도 좋을듯 해요.



본문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동화가 나옵니다.
본문에 맞는 활동이 등장합니다.
논리사고, 과학, 창의사고, 언어, 사회 등 다양한 영역이 나옵니다.
스티커 놀이, 그리기, 붙이기 등 다양한 활동이 나오죠.



내용도 내용이지만 전 그림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아이들도 그림을 참 좋아라 해요.
이쁘장하고 색감도 좋다구요.
특히 마오^^
주인공 마오가 너무 귀엽다고요~




책 속에 어떻게 놀이를 해야 하는지 나온 이 TIP들!!!
아주 유용합니다.
글을 읽을 수 있는 아이들이라면 이 TIP만 보고서도 혼자 스스로 알 수 있을거에요.



보세요.
수학, 사회, 논리, 언어 등 다양한 영역이 등장하죠?
자신도 모르는 새에 이런 영역을 자극받고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랍니다.



본책과 워크북에 활용 가능한 여러 특별자료들도 나와요.
스티커, 오릴 자료 등이 다양하게 들어있답니다.




어떡하죠? 이 워크북..
이 완소 아이템을 말이에요.
이 책엔 본책보다 더 upgrade된 활동들이 나와요.

주로 아이들과 뒷마무리가 어려워서 못했던 물감놀이가 많이 나온답니다.
시간이 좀 있었으면 해봤을텐데, 엄마가 바쁘다는 핑계로 못해줬네요. ㅠㅠㅠ
엄마 일이 좀 한가해지면 해주려구요.
주말도.. 바쁜 엄마...
아무리 교재가 좋아도.. 다 활용을 못해줘서....-.-.


대신 물감없이 하는 활동은 다 했습니다. ㅎㅎㅎㅎ
미안해서요^^;
시간 나면 나중에 다 해보자 했어요.
(아들들 미안~)




둘째 아들이 은근 좋아라 하네요.
대신 한번엔 못하고 힘들다고 살살요.
책 내용은 재미나서 그런지 읽어주니 완전 몰입해서 잘 봤어요^^




글씨도 써보고, 스티커도 붙여보고요.
열심히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사물의 한 모습만 보고 유추해 내는 활동도 아주 실수없이 잘 했답니다.




마오가 그린 그림으로 그린 달팽이랍니다.
완전 귀엽죵? ^^
뱀인가 했는데 아들 말이 달팽이라고 해요. ㅎㅎㅎ




이번엔 마오에게 요술붓을 준 할아버지를 그려보았어요.
글씨에 따라서 맞춰 그리는 그림인데요.
어떻게 보면 답이 있을듯 하지만, 또 정답이 없을 수도 있는 놀이지요.



검정색이 없어서 파랑색으로 했는데요.
조금 특이하긴 해도 할아버지를 표현한 그림으로는 딱이죠? ^^



마오의 요술붓은 참 신기하죠.
마오가 그린 그림들이 실제로 나타나는 모습들이 부럽다고 해요.
재미나기도 하구요.
닭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칠교랑 비슷하죠.
조각을 이용해서 표현해본 닭.



열심히 붙이고 만들고, 뿌듯하다고 사진 찰칵!!!
인증샷입니다^^



힘들다고 마무리 하고 다음에 또 했어요.
이번엔 형도 합세.. 형이 내용이 재미나니 같이 하고 싶다구요. ㅎㅎㅎ
동생 옆에서 형이 조언도 하고 같이 해보았어요.


못된 부자가 마오를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과연 어떻게 이동할까요?
또 금화를 원하는 부자에게 마오는 어떻게 대처할까요?



이번에 글은 형이 써주었습니다.
둘이 생각하고 적고 열심히 했지요.



미로를 만들어보는 활동이에요.
미로가 비어 있는 곳을 스티커로 이용해서 만들어 나갔어요.
ㅎㅎㅎㅎㅎ
아주 쉽게 만들었죠?



도형도 맞춰보고요.
같은 그림을 찾아보기도 하구요.
위 아래 그림이 대칭인데, 잘못된 그림을 찾는 놀이도 했답니다.
은근 집중을 요하는 활동들이 많아요.
대충해서는 안된다죠.




이제 거의 마무리 활동입니다.
열심히 달려왔으니 마무리도 잘 해야겠죠?
어찌나 집중해주시는지요.




아이가 마오에게 부탁하고 싶은 그림이에요.
바로 자동차랍니다. (이름도 써서 그건 지웠어요. ㅎㅎㅎㅎ)
얼마나 정성들여서 그리고 색칠하는지요.
마오가 안들어줄수가 없겠죠? ^^



이번엔 워크북의 왕과 왕비를 꾸며보았어요.
이거 하면서 정말 재미있었지요.
눈, 코, 입을 어떻게 붙이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표정들...
덕분에 둘이서 엄청 웃었네요.



짜잔...
완성된 왕과 왕비에요.
2가지 버전인데, 위 아래 차이점이 눈에 보이시나요? ㅎㅎㅎㅎㅎ






짜잔...
아래는요.
저희 둘째 아이가 그린 그림들이에요.
이 녀석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마오처럼 말이지요.
혼자서 가만히 있을때 보면 뭔가하고 있어요.
보면 그림을 그리고 있죠.
색종이도 붙이고 색칠도 하고 말이에요.
엄마가 없이도 종종 이런 활동을 혼자서 하는데요.
아주 대견하죠.
대신 물감은 엄마 있을때만....
책에 있던 워크북 놀이는 못했지만, 간단한 활동이라 이건 도와줬었드랬습니다.
색칠만 하면 되게 이미 다 해놨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다음엔 책에 있는 워크북 활동도 같이 해보려구요^^


마오처럼 우리 아들에게도 요술붓이 온다면, 난 어떤걸 그려달라 해야 하나...
행복한 고민도 해보았네요^^





명작 동화 + 독후활동
이 지니어스는 이 컨셉으로 잘 구성이 된 책 인듯 합니다.
아이도 만족스러워 하고 저도 생각보다 아주 흡적합니다.
무엇보다 고민하지 않고 그냥 따라하면 되니 말이지요.
게다 아름다운 그림과 색이 참 맘에 드네요.


굳이 거창한 다중지능계발이라는 말을 안 붙여도^^
엄마표 명작 독후활동 책이라고 해도 전 좋았을듯 해요.
이 2권은 미술놀이를 좋아하는 두 아들 녀석들에게 딱 좋았던 책이기도 하구요.
단순한 그림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부터 영역을 확대하여 조금 더 깊이 있게 들어간 독후활동이 수준 높게 아이들과 엄마들을 이끌어주네요.

현재 1~6권부터 나와 있다고하는데요. 기대가 됩니다.
다른 책들은 어떨까 하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