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키즈 2012.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우등생 키즈 (2012/ 11월호) - 이 실험도 해보고 저 실험도 해봐요~




지난주에 아이들과 문경을 다녀왔지요.
사과축제도 보고 한창 가을 산에서 단풍이 든 모습들을 눈에 담았습니다.
얼마나 산이 이쁜지, 아이들도 카메라로 찍겠다면서 열심히 봤드랬죠.
그리고 어제는 비가 와서 은행나무잎이랑 단풍잎이 마구 떨어져있더라구요.
아이들과 비가 조금 올때 외출을 했는데, 그 잎들하고 나무들 보면서 색이 다양하다고 유심히 보고 관찰했드랬습니다.


집 근처서 주은 각종 잎들이에요.
이 책에도 비슷한 활동이 있어서 아들과 자세히 살펴보고 잎으로 동물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색도 모양도 참 다양하죠?





표지가 굉장히 눈에 띄는 우등생 키즈 11월호를 보았습니다.
아들래미가 표지를 보더니 상당히 많이 들어하네요.
눈에 띄는 색상과 아래 제목들이 눈에 들어왔나 보더라구요.
이 책엔 어떤 내용이 가득할까, 유심히 살펴보았답니다.




이달의 특집 기사는 바로 색에 관련된 내용이에요.
아무래도 가을이다 보니, 주제가 가을하고도 연관이 되는 것 같아요.
저 아래 사진 중 개인적으로 단청.
실제 궁에서 보는 단청들 보면 엄청 화려하고 이쁘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죠.
보색이라던가 색을 섞어서 나오는 색등 색에 대한 많은 것으르 배울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보고서 가보고 싶다 하는 그곳!
얼마전 무한00에서도 나왔죠. 중국의 만리장성!
세계에서 가장 긴 건축물 중 하나죠.
길이가 21.196킬로미터라니.. 상상이 안됩니다.
이 곳에 한번쯤은 가보고 싶다 하네요. 직접 보고 싶다고요~



그리고 아이가 해보고 싶다고 한 실험이 있어요.
구슬 실험과 이 사과 실험요. 색의 변화와 물의 생성 등을 배울 수 있는 내용이죠.
사과를 사놓긴 했는데, 하자 해놓고 못해서 미안한 실험.
엄마가 이번주에 출장 다녀오면 꼭 해보자 했네요^^;;;
구슬 실험도요. 주말에 비가 와서 못했거든요.
해가 있어야 가능한 실험이라 해가 쨍쨍할때 해보자 했답니다~



이 책엔 만화도 있구요. 각종 실험, 그리고 기타 아이들이 흥미 있어할만한 기사들이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잡지거든요.
어른들이 보는 잡지도 컨텐츠가 다양하잖아요.
아이들이 보는 이 우등생 키즈도 마찬가지에요.
특집 코너부터 해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기타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흥미로운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단순히 보고 그치는게 아니라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코너도 있지요.
미로 찾기도 해보고 문제도 풀어보는 코너도 있답니다.
미술 쪽도 있어서 은근히 아이들이 좋아라 하더라구요.




요즘 환절기라 감기가 유행이지요.
아이들고 콧물이 종종 나곤 해요.
이 아래 코너는 요즘 딱 맞는 내용이라서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게다 리얼한 인체 그림을 통해서 내부를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항상 어떤 부록이 있더라구요.
이달엔 카멜레온이 있네요.
어떻게 완성될까 진짜 궁금합니다.



이 외에도 재미난 내용들이 상당히 많아요.
아이가 한자를 좋아하는데 한자 코너도 있구요.
동시 세계, 캠핑 이야기들이 있어서 충분히 흥미로워 합니다.


****************************************************************************

놀이처럼 하는 공부가 있었는데 은근 재미나게 쉽게 잘 하더라구요.
지루하지 않았죠^^ 영어까지 있어서 아주 쉽게 완성~



그리고 대방의 만들기..ㅎㅎㅎ
이게요. 카멜레온이 힘들더라구요.
왜냐하면 풀이 잘 안 붙어서요. ㅠㅠㅠ
간신히 만들었답니다.
다 만들고선 포즈로~ ^^ 마무리~



달팽이 만들기도 있더라구요.
아주 쉽게 잘 만들어지던 달팽이..
두 아이가 합심해서 귀여운 달팽이를 만들었어요~



역시 만화편을 좋아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 책은 만화가 아닌 내용도 잘 보는 편이랍니다.
잡지라서 그런가요? ^^




아직 아이들 잡지를 정기구독하지는 않고 있는데요.
내년에 3학년이 되는 큰 아이를 위해서 고민은 하고 있어요.
올 겨울 방학때 고민을 해서 정기구독을 해볼까 하구요.
키즈도 맘에 들고 전에 본 과학도 재미나고~
논술도 필요해보이니.. 이거 고민이 커지겠는데요?
우등생 키즈, 호기심도 만족시키고 재미나고 유익한 내용이 가득하네요.
맘 같아선 매월 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