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영상편집 무작정 따라하기 - 프리미어 프로로 배우는 무작정 따라하기 for 디자이너
이현석 지음 / 길벗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베스트 영상 편집 무작정 따라하기  - 여름 휴가를 영상 편집으로~~~



약 8년전, 큰 아이 돌때 멋 모르고 동영상을 만들어서 상영했답니다.
무슨 깡으로그랬는지..
그당시 잘 몰라서 기본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했었어요. 설치되어 있던...
그 후로 다양한 동영상들이 나오더라구요.
돈을 주고 만드는 동영상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사진과 영상을 주면 만들어주더라구요. 음악도 넣고...
큰 아이 돌잔치 이후 3년뒤, 둘째 돌때는 전문가에게 맡겼네요. ㅎㅎㅎㅎ
역시 틀리더라구요.
그 후 몇년 뒤, 저희 시댁 아주버님 아이 돌잔치에서 깜짝 놀랬어요.
직접 만드셨다는거에요. 정말 멋진 영상이었거든요.
그래서 배워보리라.. 하고 있었는데 그때 말한 프로그램이 프리미어 프로였거든요.
그런데 바쁘다는 핑계로.. 손을 놓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서 다시 새로운 꿈을 키우고 있어요.
2주 후에 여름 휴가를 가는데요. 가서 멋진 영상들과 사진을 찍어서 만들어보려구요.
올해부터는 저도 한번 전문가의 포스로? ^^





포토샵 무작정 따라하기란 책으로 포토샵 기본은 배웠드랬습니다.
쉬우면서 정말 따라하기 좋아요.
이 책도 그래서 기대가 되었어요.
영상이라는게 조금 걸리긴 하지만 말이지요.

프로 VJ가 알려주는 실무 지침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책을 보는 내내 많이 놀랐습니다.
초보보단 약간 상위 레벨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된다 생각해요.
그래도 초보도 열심히 따라하면 ^^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화면이 분리되어 흘러내리는 영상 만들기
- 분할 이미지에 카툰 느낌의 영상 만들기
- 사진기으 뷰파인더 영상 연출하기
- 안개처럼 서서히 나타나는 뮤직비디오 엔딩 타이틀 만들기
- 스틸 스케치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전환하기



요즘 텔레비전을 보면 멋진 영상들이 참 많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하지? 기술이 부럽지요.
이 책엔 16가지 기술을 선보이고 있어요.
하나하나 어떻게 실행하고 어떻게 만드는지..
사진과 설명이 빼곡히.. 기록되어 있어요.
(집에 PC가 CD 롬이 안됩니다. 얼른 고쳐야 부록의 DVD를 넣어 예제들을 볼 수 있을듯 해요.
샘플이 여기 다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을 활용하는 예제들이 대부분이거든요.)



이 DVD를 어여 활용해보고 싶어요.
따라하고픈데.. PC 부터 치료를 해야 해서요.




개인적으로 팝아트 애니메이션이 참 눈에 들어옵니다.
여름 휴가에서 찍은 사진으로 PC도 고치는대로 저도 이 기법으로 만들어 보렵니다.
여기저기 자랑도 해야죠^^
포토샵은 좀 이해되는데, 애프터이펙트는 또 공부를 해야 할듯 해요.
우선 이 책에 나온 기법이라도 마스터하는게 목표에요^^
아자아자.. 저도 베스트 영상 편집으로 다양한 영상들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 책이 이룰 수 있게 도와줄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