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박물관 -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은서 글, 김미정 그림, 이환규 감수 / 초록아이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비행기 박물관 : (책+비행기 기트 4종) - 앉은 자리에서 다 읽은 아들, 너무 재미나요~


제목 : 비행기 박물관 : (책+비행기 기트 4종)
저 : 이은서
그림 : 김미정
출판사 : 초록아이

 "엄마, 이 비행기 제주도 갈때 탄 비행기에요."
 이건 해외 갈때 탄 비행기"
 "이건 나 어릴때 박물관에서 본 그 비행기에요/"
무지 무지 더운 일요일에 온 가족이 외출을 하고 왔답니다.
쉬는 날인데 스케쥴이 워낙 빵빵해서 사실 피곤에 절어 있었어요.
시간은 밤, 자야 하는데, 이 책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음...
이거 하고 딴거 하자면서 책을 잡은 손은 떨어질 생각을 안합니다.
 "아들~~ 언제까지 볼거야? 00 하기로 했잖아/"
 "아들! 잠 안자나? 다 볼거야?"


결국 다 보고 나서야 기분 좋게 씩.. 웃는 아들이었어요.
사실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구나 했는데..
역시나 예상이 맞았죠.


이 책은 비행기 박물관이란 책입니다.
분류는 4~7세로 되어 있지만 초등 저학년까지 충분히 볼 수 있어요.
내용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연령대는 초등 저~중학년이 제일 적당한 책이라 생각됩니다.
표지부터 살짝 호감도가 생기는 것이 기대됩니다.

요건 같이 있던 비행기 만드는 키트랍니다.
이 제품도 따로 사면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같이 있더라구요.
4종이 있구요.
이걸 만들어보려고 하다가 풀칠이 생각보다 잘 안되서, 나중에 하기로 했어요.
조금 숙련도 있을때 말이지요.


그럼 비행기에 대한 어떤 이야기들이 가득할까? 하고 살펴보니...
동화 형태의 이야기 + 비행기에 대한 지식 + 과학 + 역사 이야기가 총 집합입니다.
물론 주제는 비행기로 통일이 되지만요.
동화 부분은 그림이 참 귀엽고 이뻐서 아이들이 충분히 좋아하겠더라구요.


단엽/복엽/삼엽 비행기가 뭔지 아세요?
바로 날개에 다른 비행기 종류랍니다.
책에 사진을 통해서 비교를 해 두었어요.
비행기가 다 똑같은 날개를 가진 것은 아니잖아요.
비행기의 형태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정말 사진들이 많이 나와요.
그러니 더 눈에 쏙쏙 들어올수 밖에요.



비행기가 나는 원리부터 해서 각종 비행기 관련 기본 상식들, 과학적인 이론들도 많이 나와요.
그런 내용도 아이는 재미난지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비행기 종류도 정말 많은데요.
우리가 탈 수 있는 비행기는 한정적이지요.
그래서 딱 보잉 B747를 보더니 아는체를 하는거였죠.
타본 비행기라고요. ㅎㅎ 여객기~
그 외 수송기나 전투기, 정찰기 등은 우리가 탈 수 있는게 아니라는게 참^^;;


다른 나라 여객기에도 관심이 많았지요.
아무래도 여객기 기준으로 자꾸 보던 아들이었어요.
전 출장차 타본 유나이티드랑 AA항공기가 기억에 남고요.
신행으로 갈때 탔던 루프트한자 한공이 이런 모양이었구나 했지요.
나중에 유럽갈때 한번 에어프랑스 타보고 싶네요. ㅎㅎㅎ


큰 아이가 좀 어릴때 다빈치 전에서 비행기를 본 적이 있는데 그것을 이 책에서 보고서 기억하던 아들이었어요.
어렴풋이 기억나더랬죠.
중간 중간 자라면서 다양한 박물관, 전시회, 책 등에서 계속 다빈치를 만나다보니 자연스럽게 또 기억이 나던거 같아요.
다빈치 이야기와 비행기가 왜 연관이 있는지, 이 책에서 살펴보셔요^^


스토리 형태라 좋았고 사진도 많아서 좋았지만 과학적인 내용과 그 과정에서 만나는 비행기의 역사 이야기도 아이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책 내용이 참 알차요^^


키트로 만드는게 어려운 둘째 아이는 다른 비행기를 만들어봅니다.
색칠하고 불고 바퀴 끼우면 끝!
혼자서 만든 비행기와 차인데요.
멋지죠? ^^



큰 아이는 이런 자세로 한방에 책을 다 보았습니다.
다 본 후 표정이 넘 만족스러워 물어보니..
 "아들 좋아?
 씨익.. 웃고 맙니다. 아휴.. 정말 좋았나봐요^^ 

예전에 제주에 갔을때 자동차 박물관은 가봤었어요.
정말 옛날 자동차부터 엔진, 기타 등등 많은 것을 보고 그랬던 곳이었어요.
그 생각이 이 책을 보는데 나는거 있죠?
어디 비행기 박물관 실제로 없나요? 완전 궁금해요.
그리고 있다면 가보고 싶어요^^


남자아이들이 더 좋아할 책이라 생각해요.
물론 전 좋습니다. ㅎㅎ 한때 공군이 되고 싶어했던 적이 있었기에^^
재미나고 또 배울것도 많은 책이에요.
비행기에 대한 모든것.. 이 책안에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