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요가 - 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최경아 지음 / 동아일보사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100일 요가 - 꾸준히 따라하면 좋은 결과가.. 헉헉...



* 저 : 최경아
* 출판사 : 동아일보사



이번주 M방송국의 더킹000 에서 감옥소에 있는 하지원씨가 다리를 쫙~ 펴면서 몸을 푸는 장면을 보고.. 헉! 했어요.
워낙 열심히 하는 배우라 몸으로 하는 연기도 정말 노력해서 하던데..
다리 장면에서.. 와우~~~~
전 꿈도 못꿀 일이더군요.  부러워라~


주변에서 많이 보던 전단지 중에 유독 요가가 눈에 들어왔드랬습니다.
핫요가라고....
저도 하도 살이 쪄서 알아보다가.. 이게 시간대가 참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포기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서점에서 본 100일 요가...
살도 살이지만 제가 요즘 스트레칭을 하는데, 정말 몸이 저질이구나.. 생각이 들어서 샀드랬습니다.
조금 유연해질 수 있을까 하는 맘에요.
사실, 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라는 말이 더 와 닿았던거 같습니다.
21인치 허리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여기서 딱 10~15kg 빼는게 목표^^ ㅎㅎㅎㅎ



S라인, 굴곡 몸매, 시크릿 몸매..
꿈의 단어들이군요.
그런데 정말 가능하겠죠? ^^
열심히 해보겠단 강한 의지 불끈!!!



처음은 몸 풀기부터 하는데, 이 부분이.. 몸이 굳어서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풀긴 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 동작들을 이어갈 수 있으니까요.
몸매 뿐 아니라 얼굴 작게 하는 내용도 있답니다.



사실 이 책만 바로 봤으면 모를 동작들이 많긴 합니다.
요가가 처음이니까요.
그런데 헬스장에서 또 운동치료를 받으면서 코치가 설명해주는 동작이 있더라구요.
이 책에도 꽤 많이 있는데요.
사진을 보고 그 말을 떠올리면서 했어요.
그랬더니 동작이 나오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명 읽다가 못따라하는 동작도 있긴 합니다.


각 동작마다 어느 부위가 강해지고 어떻게 효과가 나는지도 쓰여 있어요.
Tip은 물론 각 동작마다 사진과 설명이 있기 때문에 잘 보면 따라 하는게 가능해요.
정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웹 검색 후 동영상을 찾아봐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 매일 하는 요가 내용에서 중간 중간 조금 특별한 케이스들에 대한 조언이 나와요.
척추가 안 좋은 사람들, 하체가 통통한 사람들처럼 뭔가 조금 특징적인 점들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내용이랍니다.




전 목/어깨 때문에 고생 고생을 하고 있거든요. 수술까지 해놔서...
4~5월부터 급 운동에 들어갔어요.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근력 운동, 스트레칭은 물론 요가까지~
조금 어렵겠지만 노력해보려 합니다.


100일 동안 하루 한동작씩 따라하면 되어요.
제가 첫날 하고 그 다음번에 3개씩 했는데...
헉..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냥 하나씩만 하려구요^^;;
20일 넘게 하고 있답니다. 꾸준히 해야죠.
어렵긴 해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아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