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라기, 어룡의 시대 1 - 오프탈모사우루스 하얀등의 탄생 사이언스 감동 다큐 만화 1
박인하.김지혜 글.그림, 이융남 감수, (주)포브디지털 원작 / 책으로만든별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쥐라기, 어룡의 시대 1 - 2권 없다고 그랬는데^^;; 엄마 사주세요 하는 아들이랍니다.





 제목 : 쥐라기, 어룡의 시대 1
 저    : 박인하
 그림 : 김지혜
 출판사 : 책으로만든별




몇년전에 여름 휴가를 강원도 쪽으로 갔었어요.
그때 생긴 어류 박물관을 갔었드랬습니다.
아, 평창이네요. 민물고기 생태관 (http://fish.maha.or.kr/main/main.asp 홈피는 여기) 이랍니다.
오픈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무료여서 간 김에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보고 왔었어요.
그때 영상도 봤는데 거기 나오는 친구들이 있었어요.
루미와 친구들이었는데, 이 책의 하얀등의 이야기를 보면서 아들이랑 그 때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강 이야기와 어룡의 바다 이야기가 비슷하게 오버랩 되었거든요.
느낌이 말이지요.
그렇게 이번엔 어룡의 세계에 빠져보았습니다.



       책 소개      




공룡 이야기는 저희 두 아들들이 모두 좋아라 하는 내용이지요.
공룡을 거의 다 외운 큰 아들은 왠만한 공룡은 다 압니다^^
한동안 안 보긴 했어도 그래도 많이 아는데..
어룡은 Oh~
생각보다 새로운 공룡들이 많더라구요.
육지의 공룡만 주로 보다 바다의 공룡을 보니 저도 새로웠다죠.
그동안 동화책 위주로만 보다 오랜만에 만화책을 본 아들...
너무 즐겁게 봐주었습니다.


다 본 후 첫 마디....
"엄마, 2권 사주세요!"






공룡하면.. 무서운 모습만 떠오르는데요.
이 책의 하얀등 외 몇몇 어룡은 그림이 참 귀엽습니다. 휴~
왼쪽은 이쁘니들, 오른쪽은 약간 겁나보이는 어룡들입니다.
하얀등은 오프탈모사우루스에요.
하얀색은 알비노로 태어나서 그런거라 하네요. (돌연변이가 이 시대에도?)
이 책의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첨엔 만화라고 생각을 안했다가, 만화인걸 알았어요.
왜 이렇게 아이가 빨리 읽었나 했답니다.
하얀등이 중심이 되어 펼쳐지는 바닷 속 이야기.


하얀등이 탄생하는 순간 (만화에서 보여집니다. ) 도 보여줍니다.
10만분의 1 확률로 태어난 알비노 하얀등.
보통 바다의 물고기나 파충류들은 하얀 배 / 어두운 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서 볼때는 밝게 보이고 위에서 볼때는 어두운 바다에 숨을 수 있도록요.
(이걸 보고 물고기들을 생각해보니 맞네요. 역시 자연의 신비란^^)


숨을 쉬기 위해 태어나자마자 어미와 떨어지는 오프탈모사우루스.
그 때를 노리는 포식자들.
그래서 하얀등은 형제들을 모두 잃습니다.
그리고 가족은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나지요.
하지만 바닷속도 역시 약육강식의 세계.
하얀등은 많은 위기들을 겪으면서 무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안쓰러운 하얀등. 2권에선 또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많이 궁금해지는 결말로 끝을 맺습니다.







하얀 어룡은 아무래도 따돌림을 당하게 되네요.
동물이나 사람이나.. 에공...
그런 하얀등에겐 가족이 전부였는데...
우리 하얀등은 힘과 용기를 기를 수 있을까요?



메트리오린쿠스, 오프탈모사우르스, 리오플레우로돈, 다코사우르스 가 이 책에 등장합니다.
각각 바다의 무시무시한 악어, 수영 선수, 바다의 제왕, 무서운 공격수란 타이틀을 지니고 있죠.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이전에 공룡 책들에서 리오플레우로돈은 본 기억이 있네요.
다른 공룡은 처음이었어요.
제법 무서운 다코사우르스.. 아휴~ 무서워~





          독후 활동      



이 책을 읽고 나서 독서록을 기록해보았습니다.
하얀등에게 편지를 써보았지요.
태어나서 얼마 안되 형제들을 잃고 부모도 잃은 하얀등이 맘이 느껴진듯 합니다.
2권에서는 하얀등이에게 좋은 일들만 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
짠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인공으로 해서 힘의 세계, 삶의 모습, 성장 이야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룡에 대해서 조금 더 많이 알게 되었던 시간이기도 하지요.
1권에서는 슬픈일들이 많았던 하얀등에게 2권에서는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보게 됩니다.
2권을 사달라는 아들....
'그 사이 만화책 말고 동화책 좀 많이 보면 사주마~'라고 약속했네요^^
2권, 저도 기대됩니다~~~
하얀등아..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