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달라졌어요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14
김미나 글.그림 / 책과콩나무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빠가 달라졌어요 - 세상에서 단 하나뿐이 아빠의 모자를 만들어보았어요^^ 아빠 사랑해요~





 제목 : 아빠가 달라졌어요
 저    : 김미나
 그림 : 김미나
 출판사 : 책과콩나무



아빠가 달라졌어요~
왠지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란 프로그램의 패러디 같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발상의 전환을 못한다죠^^;; ㅎㅎㅎ
아빠가 달라졌다?
솔직히 어떤 면에서 달라졌을까 상당히 궁금했어요.
엄마가 달라졌어요~는 없을까란 생각도 해보게 되구요.



       책 소개      


아하~
표지를 보니 왠지 제목하고 매치가 됩니다.
아빠들이 굉장히 평상시 모습하곤 많이 다른데요.
보통 아빠들하면 점잖으시고 조금은 엄격한 분위기잖아요.
요즘에야 워낙 시대가 변해서 안그런 아빠들도 많으시지만요.
그래도 아빠 하면 왠지 느낌이 좀 다릅니다.
가장이라는 측면에서도 뭔가 그렇죠.

이 책에서 아빠들은 많이 변했나봐요.
그림을 보니 뭔가 머리에서 변화가 가장 크게 보이는데요.
어떤지 같이 보실래요?




아영이가 이 책의 주인공입니다.
아영이 아빠는 모자를 쓰고 출근하시는데요. 그건 바로 머리 숱이 별로 없어서에요.
아빠 생일에 아영이는 멋진 아빠 모자를 만들기로 합니다.
ㅎㅎㅎㅎ
모자는 정말 화려하고 이뻤습니다.
아빠는 과연 쓰고 가셨을까요???
맞습니다. 쓰고 갔지요.
사람들의 반응은요?
맞습니다. 생각하는 그대로입니다.
시! 선! 집! 중!



아영이는 유치원에 가서 자랑하죠.
그리고 그 다음날....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슈퍼맨 복장, 토끼 신발과 양 모자, 그리고 대박은.. ㅎㅎ 미주 아버지의 요술봉(참고로 교통 경찰^^;;) 이었어요.
그리고 아빠들은 서로 인사하죠.
서로 멋지고 근사하시다고요^^
그리고 멋진 아빠들이 늘어만 가죠.
아영이와 아영이 아빠는 인기 스타가 됩니다.
곧 엄마의 생일도 다가오는데 어떤 선물이 나올지 완전 기대되는데요~~~







         독후 활동 - 모자를 만들어보아요~~    




이 책은 큰 아이가 작은 아이에게 읽어주었답니다.
동생이 좋아라 해요^^
두 아이가 보는 모습이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그리고 서로 대화도 되거든요. 오~~~
종종 이렇게 보여줘야 할듯 싶어요.




저희 아이들과 모자를 만들기로 했어요.
우선 모자 윤곽은 엄마가... 조금 엉성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그림도 그릴 수 있고 한데 스티커로 꾸며보기로 했어요.
여기저기 다양한 스티커를 사왔다죠.
종류별로 팍팍~ ㅎㅎㅎ
이제 만들기 준비 끝!!!




우리 아이들 신났습니다.
언제 이렇게 스티커를 막! 써볼까요.
이런 기회가 아니면 말이지요^^
그리고 아빠에 대한 사랑의 표현도 팍팍!! 해봅니다.
케이크에 하트, 공룡, 기차 등등 다양한 스티커로 굉장히 화려한 모자로 변신중이에요.
보다가 궁금한 아빠 구경 왔지요.




아들 둘이 힘을 합쳐 멋진 모자를 완성해갑니다.
앵그리 버드를 붙이고 각각 이름까지 적는 세심함을 보여주기도 하지요.
짠..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요?





어때요? ㅎㅎㅎ
아빠가 궁금해서 책도 보고 아이들이 만든 모자도 써보았습니다.
멋지죵?
주말에 꼭 쓰고 나가보라 했답니다. ㅎㅎㅎ
시간 되면 아이들 미니 모자도 만들어보려구요^^


너무 즐거워했어요.
단순한 놀이인데 이렇게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니..
담엔 고깔모자도 도전입니다^^
아빠의 세상에서 단 하나뿐이 모자.. 멋지죠?







        마무리        



요즘 아빠들은 딸 바보, 아들 바보라고 해서 아이들에게 참 잘 합니다.
기존의 가부장적인 가정의 모습에 정말 많이 변화되었죠.
옛날엔 아빠는 감히 접근할 수 없는 근엄함과 어려움의 대상이 되기도 했어요.
하지만 맞벌이 가정도 늘고 무엇보다 가족이 단촐해지면서 또한 생각의 변화들이 일어나
양육은 엄마의 몫이 아닌 아빠도 참여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아빠의 역할도 더 더 중요하게 되었죠.

소통!
회사에서만 나오는 단어들이 아니랍니다.
바로 우리 가정에서도 필요한 단어에요.
아영이의 소통의 표현이 바로 모자였던거죠.
아빠가 자꾸 모자를 쓰니 아빠의 생신에 멋진 모자를 완성했고 아빠는 그에 대한 보답으로 쓰고 가는 모습.... 멋지지 않나요?
남의 시선들이 얼마나 신경 쓰였을까요.
하지만, 딸의 그 마음을 알기에 모자를 쓰고 갔고 궁극적으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정말 요술봉을 든 미주 아버지 모습은 실제로 보면 어떨까 싶어요^^
아이의 순수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이런 행동들이 삶에 지친 아빠 엄마에게 많은 힘과 위안을 주리라 여겨집니다.
저도 살짝 기대해보고 싶네요.
우리 아이들의 정성어린 선물 받고 저도 달라지고 싶답니다.
아들들.. 엄마도 하나 만들어주면 안될까나? ^^

파스텔톤의 아기자기하고 은은한 그림과 내용 또한 유쾌하여 아이들과 보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