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멋진 똥을 누고 싶지?
클라우스 케자르 체러 글, 필립 태거르트 그림, 김경연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너도 멋진 똥을 누고 싶지 - 똥이 예술로 탄생하다~ 똥의 다양한 역할들^^ 멋진 똥? 가능합니다.






 제목 : 너도 멋진 똥을 누고 싶지?
 저    : 클라우드 케자르 체러
 역    : 김경연
 그림 : 필립 태거르트
 출판사 : 살림어린이


아이들은 참 똥 이야기를 좋아라 합니다.
이야기만 해도 그냥 빵빵 터져요. 얼마나 신나하고 웃겨하는지요.
똥, 방귀 등등.. ㅎㅎㅎ
저희 아이들도 마찬가지랍니다.
큰 아이 작은 아이 할것 없이 모두 좋아라 하죠.
작은 아이의 경우 5살인데요. 아직 유아용 변기에 응가를 합니다.
그리고선 이야기 하죠. 다하고 나면 '응가 다했어요~' 닦아달란 이야기죠.
아빠 엄마가 밥을 먹건, 잠을 자건 대중 없습니다^^;;;
밥 먹다 닦기도 하고 자다가 일어나서 닦기도 하죠.
그래서 요즘 애기 아빠가 매일 그래요.
"아들아~ 이제 어른 변기에서 하자~"라고요. ㅎㅎㅎ
저도 사실 그러면 더 편할거 같긴 한데, 아직 그 변기는 커서 그런지 좀 힘들어 하네요.
큰 아이때처럼 유아용 변기 조그마한거 그 위에 올려줘야 하나 고민중이에요.





       책 소개      




똥 제목에 코끼리와 응가가 표지에 아주 적나라하게 있네요.
그런데 그냥 똥이 아니라 [멋진 똥]이랍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멋진 똥이 될까요? ^^ 궁금하더라구요.





완전 귀여운 코끼리가 등장합니다.
코가.. 휴지네요. ㅎㅎㅎ
이 코끼리는 똥코끼리에요. 전 처음들어봤는데 유명한듯 합니다.
거대한 똥을 싸는 똥코끼리..




잘생기지도 않았고 똑똑하지도 않지만 한 가지는 아주 잘합니다.
바로 똥! 싸기..
바닷가에서 열심히 쌓은 성에 응가를~~~
커다란 딸기가 열리도록 밭에도 응가를~~~
숲에서 길을 잃었을때 똥으로 길을 찾게 해주고~~~
총잡이 번개와의 대결에서도 승!
화산도 막고, 불도 끕니다.
똥코끼리의 똥은 못하는게 없네요^^




책에 같이 있던 스티커 놀이북이랍니다.
똥코끼리와 함께 하는 스티커북이죠.
똥코끼리가 똥으로 하는 멋진 일들이 소개됩니다.
총 5가지.. ㅎㅎ 책에서 나온 이야기를 살짝 요약해 놓았어요.
그리고 꼭 기억해야 할 이야기가 있죠.


- 똥이 마려우면 빨리 화장실에 가요.
- 똥을 다 눈 뒤에는 화장지로 엉덩이를 닦고, 변기의 물도 내려요.
- 참! 비누로 깨끗이 손을 씻는 것도 잊으면 안돼요!


물론 이 책을 본 후 큰 아이도 지키고 있습니다^^
비누로 씻는 것도 열심히 말이에요.








          독후 활동      




저희 둘째 아드님...
이 책을 보자마자 열심히 그림을 그려주십니다.
얼마나 집중해서 그리던지요. 누가 하라고 하지도 않았는데요.
커다란 응가, 멋진 성, 그리고 축구공이 박힌 응가까지.....
열심히 그리는 아들래미 모습.. 최고로 멋졌습니다^^
그나저나 색까지 칠하니... 진짜 응가 같아요. ㅎㅎㅎ



이 책에 들어있던 스티커 놀이~
아이들이 딱 좋아라 해요. 하지만 저희 아이는 앞에 그림에 이미 심취해서~
스티커는 나중에 가지고 놀았지요.
하지만 손에 든 이상.. 놓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스티커들이 다 그 스티커북에 안 붙더라구요. 양이 많아서요.
저희 아들은.. ㅎㅎ 자신이 앞에 그렸던 그림들에 모두 붙였습니다.
아주 아주 자유롭게 말이에요^^
귀여운 코끼리도 응가도 변기도 여기저기에 툭툭~~~







        마무리        




아직 배변훈련이 안된 친구들이 보면 참 좋을듯 해요.
저희 아이도 좋아라 하는 책인데요. 이 책을 보면 종종 어른 변기에 할 수 있겠죠? ^^
스티커 북으로 재미난 놀이도 하고~
똥코끼리 덕분에.. 똥이 멋지다는(?) 것도 알 수 있을듯 하구요. ㅎㅎㅎ
손을 씻는 바른 습관도 가질 수 있네요.
유아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재미납니다. ^^ 상상력이 풍부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