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2 (2011) - 맞추형 수학 문제집 * 저 : 천재교육 편집부 * 출판사 : 천재교육 수학을 좋아하는 아들이고 학교 문제들도 쉬운 편인데 아이가 자꾸 틀리더라구요. 익힘책도 가끔 틀려오는 문제들을 보면 틀릴게 아닌데.. 하는 것들이구요. 왜 그럴까? 여러가지 생각을 해도 실수? 라고 하기엔 좀 그렇더라구요. 자꾸 반복되어서요. 사실 1학기 때는 따로 문제짐을 안 샀거든요. 2학기 되어서는 생각이 달라졌어요. 학교 교과에 맞춘 수학 문제집은 한권 마련해야겠다라고요. 그리고 다양한 문제집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정말 종류도 많고 고르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서점에 가서 아이와 함께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만난 책이 이 참고서에요.
표지도 산뜻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름빵에 나오는 주인공들이 있더라구요. 크기고 제법 커요. 우선 외관은 아이도 저도 만족스럽더라구요. 안을 살펴보니, 먼저 교과 내용을 나가기 전에 부록이 하나 더 있더라구요. 기출문제였는데요. 나중에 진도 나가면서 중간 중간 기출 문제로 실력 테스트를 있어서 좋겠더라구요. 이 책에서 맘에 들었던 내용이 있어요. 바로 아이 스스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케쥴표를 작성해서 진도를 나갈 수 있거든요. 진도 교재는 물론 부록으로 있는 교재까지... 스스로 할 수 있게 도와주어서 참 맘에 들었어요.
본격적으로 교재 내용을 들어가기 전에 미리 수학 용어를 알려주고 있어요. 교과서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이요. 적중문제라고 해서 3회 풀이가 있어요. 학교에서 중간 시험을 볼때 대비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꼭 풀어보려구요. 시험처럼 볼 수 있게 종이가 세로 형태로 되어있답니다. 보다 더 실전에 잘 대비할 수 있겠죠? 본격적인 교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배운 것을 생각해보고, 1단계로 교과서 내용을 알아봅니다. 익힘책, 교과서 쪽수도 표기 되어요. 꼭 알아둬야 할 내용, 교과서 개념도 본문에 추가로 설명이 됩니다. 2단계로 핵심유형탐구, 3단계는 문제 해결력 기르기 입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로 단원평가, 오답노트, 그리고 문장제 문제 따라잡기까지. 이렇게 해야 한 단원이 끝납니다. 그 사이 쉬운 문제와 어려운 문제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어요. 난이도 조절도 되구요. 교과 내용을 제대로 복습 할 수 있지요. 그리고 부록으로 나중에 들어있는 학교 시험 대비자료집... 이 책은 시험이 공고되면 열심히 대비용으로 풀면 도움이 될듯 해요. 경시대회 준비도 해볼 수 있을듯 합니다. 따로 분리가 가능해서 이동성도 있어요. 다 풀고 다시 살펴보기에도 좋지요.
사이즈도 크고 사실 교과서 외에 문제집이 필요있을까 했는데요. 학교에서 배운건 배운거고 집에선 또 다르더라구요. 배운 내용을 복습해보는 차원에서 마련한 문제집인데요. 아직까지 잘 해주고 있네요. 오늘도 그러더라구요. '엄마, 이거 오늘 학교에서 배운거에요.' 그냥 지나가는 것보다 복습하면 더 기억에 남잖아요. 우리 아이도 2학기때에는 복습을 철저히 해서 수학 시험에서 최선을 다했으면 합니다. 기본기를 잘 다져 또 학년이 높아져도 잊지 않게 해주고 싶네요. 문제 풀이 양도 적당하고 난이도도 적절해서 괜찮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