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뻥쟁이
다케우치 쓰가 글.그림, 임정은 옮김 / 학고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아빠는 뻥쟁이 - 사랑하는 아빠와 함께 보는 책~





 제목 : 아빠는 뻥쟁이
 저    : 다케우치 쓰가
 역    : 임정은
 그림 : 다케우치 쓰가
 출판사 : 학고재


우리 아이 아빠는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 해주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엄마가 맞벌이를 하니 아빠도 집안일도 돕고 아이들과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해요.
게다가 아들만 둘이라서 아무래도 아빠의 힘이 많이 필요합니다.
어릴때는 괜찮은데 점점 크니 육체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에서 아빠의 역할이 엄청 크지요.
운동은 물론 집에서도 약간 힘을 쓰는 놀이들을 할 때는 꼭 아빠를 찾아요.
실컷 엄마랑 놀다가도 말이지요.
아이들이 책을 좋아라 해서 종종 책을 보는데요.
그 외에 재미난 이야기를 해달라 합니다.
엄마나 아빠한데요. 옛날 이야기 해달라고요.
그러면 아빠 엄마는 이야기를 하지요.
책 속 일호 아빠처럼 말이에요.
일호랑 다른 점은, 저희 아이들은 졸려도 다 듣고 잔답니다. ㅎㅎㅎ






       책 소개      


제목부터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아빠는 뻥쟁이라뇨.
그리고 표지의 동그란 눈을 가진 아이의 모습이 제목과 매치가 살짝^^
그래서 그랬나봐요. 내용이 더 궁금했어요.




책 속의 그림은 물감으로 그린 듯한 느낌입니다.
색감도 다양하고 원색도 많이 들어가고.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책이에요^^


일호는 아빠랑 같이 잠이 들기 전에 함께 시간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아빠가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일호가 잠이 안 온다고 하니 모험 이야기를 시작하시지요.
주인공은 일호, 아들이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를 해요.
그 이야기를 하면서 이야기 내용과 일호가 궁금해해서 물어보고 아빠가 답하는 형태의 글이 이어지지요.
이야기 내용은 바탕체, 두 사람의 대화는 필기체 형태로 나와 있어요.
읽다 보면 일호는 궁금증이 참 많더라구요.
이야기 속의 일호인데 현실의 일호와 비교햇 이야기를 하거든요.
예로 하늘을 날았다고 하면 진짜로는 못 나니까 그런 이야기들을 하지요.
그렇게 이야기를 진행하다 마지막 장면이 압권인데요.....
그만 일호가 잠이 드네요.
일호는 아빠의 재미난 이야기 속으로 풍덩~ 즐거웠을듯 해요^^






저희 애기 아빠도 수요일 저녁에도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책을 읽어줄때랑은 또 다른가봐요.
두 아이들이 어찌나 집중하는지요.
책 속의 일호처럼 왜 그러냐고 질문도 하구요.
아빠가 만든 이야기가 그저 재미나고 신기한가 보더라구요^^


 



          독후 활동      




제목에 아빠가 들어가니 아빠랑 같이 봐야지요. ㅎㅎㅎ
아빠랑 둘이서 신나게 보았습니다.
재미난지 집중해서 보는 아들이네요.



그리고 독서활동도 해보았어요.
보통 엄마랑 하지만 이번엔 아빠랑.... ㅎㅎㅎ



그리고 아래와 같이 엉뚱하면서도 재미난 글을 적어놓았네요.
마지막이 압권.. 결국 위험한 순간에 아빠가 나타난다.. ㅎㅎㅎ
아빠는 참 든든한 존재에요^^





        마무리        


요즘은 아빠들도 육아에 많이 참여를 해야 합니다.
안 그럼 정말 소외되지요.
돈 버는 것도 좋지만 가정 생활에서 사랑하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소홀히 하면 큰일나요.
옛날하고는 달라져서 사회 분위기가 많이 변했죠.
아이들도 아빠랑 교감이 충분할때 안정적이 되고 잘 자라더라구요. 물론 엄마와의 교감도 중요하구요.
특히나 남자아이들은 아빠가 롤모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아빠의 역할이 중요하죠.
책 읽기나 노래에서 있어서 남자의 중저음이 귀에 잘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빠가 읽어주면 더 좋다고 하던데요.
맞는거 같아요.
그래서 앞으로 책을 읽을때다 이야기를 할때는 아빠 몫으로 좀 해두려구요^^
아이들에게 더 쏙쏙 잘 입력 될 수 있도록 말이지요.
아빠는 뻥쟁이, 아빠와의 사랑을 확인해 볼수 있는 책이기도 해서 너무 괜찮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