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싶어! 꿈공작소 7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날고 싶어! - 저도 날고 싶어요^^







 제목 : 날고 싶어!
 저    : 올리버 제퍼스
 역    : 이승숙
 그림 : 올리버제퍼스
 출판사 : 아름다운사람들




오랜 옛날부터 하늘을 날 수 있는 생물은 새만 있었지요.
하지만 사람도 현재는 날수가 있답니다.
비행기도 타고, 낙하산도 타고....
하늘을 사는 새를 보면서 나는 것을 꿈꿔온 사람들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면서 결국 현재의 기술까지 오게 되었죠.
저도 비행기를 타서 하늘을 날아보니.....
조금 무섭긴 해도 신기하고 좋더라구요.
새처럼 자유롭게 날 수 있는 기회는 없었지만 말이지요.
날고 싶어!
책 제목이지만, 꼭 책 속의 주인공만의 외침은 아닌거 같아요.
저도 가끔은.. 날고 싶답니다^^





       책 소개      







아름다운사람들에서 나온 책이에요.
이전에 이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을 좀 봤는데요.
아동 책도 좋고 어른 책도 참 괜찮게 나오더라구요.
이번 책도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미색의 표지에는 어린 아이와 펭귄이 있습니다.
아이가 펭귄을 잡고 날아가게 도와주네요.
아무래도 날고 싶다라고 한 이는.. 펭귄 같아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넘 궁금했어요.



언제나 무슨 일이건 간에 함께 하던 두 친구가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펭귄은 큰 결심을 합니다. 바로 날고 싶은 거였어요.
펭귄에게도 날개가 있잖아요.



온갖 시도를 해보았지만 날 수가 있나요..
비행기를 타는 것과 직접 스스로 나는 것은 달랐기에 스스로 날고 싶었어요.
하지만 펭귄은 날 수 없었답니다.
그러다가 벽보의 광고를 보고 펭귄은 달려갑니다.
하지만 친구에게 말도 없이 가서 펭귄을 막 찾아다녀요.
그 사이 펭귄은 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요.
하지만 펭귄은 집에 가는 법을 몰랐답니다. 친구도 만날 수 없었구요.



펭귄과 친구는 서로 걱정하면서 지내요.
그러다 펭귄의 벽보를 발견한 친구!
그 때 펭귄은 걱정 속에서 하늘을 날게 됩니다.
펭귄은 결국 날았어요. 그러면서 무서움에 떱니다.
그때 그토록 원하던 일이 이루어졌어요.
바로 친구가 자신을 받아준거에요.
그리고 펭귄은 말합니다.
"하늘은 날 수 없었던 것은 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었어."라고...







          독후 활동      





두 친구는 그 후에 행복하게 지냈을거에요^^ 그쵸?
정말 펭귄의 말대로 타서 나는 것과 스스로 나는 것은 틀릴거에요.
문제는 사람은 스스로 날 수 없죠^^;;


울 꼬맹이들도 날아보았습니다. ㅎㅎㅎ
놀이터에서나 어디서건 조금 높은 곳만 있으면...
이렇게 뜁니다^^;;
공중 부양.. 잠시 허공에 떠있게 되죠.
어쩜 이렇게 좋아라 할까요^^;;;
그 순간이.. 좋긴 하죠. ㅎㅎㅎ
그네도 마찬가지에요. 한 번 타면.. 잘 안내려와요^^;




저희 큰애는.. 진짜 날았습니다. ㅎㅎㅎ
지난 달에 저렇게 패러글라이딩으로 말이지요.
전 못했는데요. 아들래미가 부럽더라구요^^
정말 최고였다고 하더라구요^^
사진 속의 사람은 저희 아들과 전문 요원이랍니다. ㅎㅎㅎ
15분 정도 하늘을 난 우리 아들.. 대견하더라구요^^








        마무리        




책 속에서 펭귄의 마지막 말이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왜 자신이 날 수 없었는지의 이유를 알게된 펭귄.....
왠지 그 말이 가슴속에 박히더라구요.
그리고 친구와 펭귄의 우정이 참 돋보였죠.
날 수 있게 해주려고 끝까지 노력한 친구~ 펭귄도 포기하지 않았지요~~
어떻게 알고, 아마도 마음이 통했으리라 보입니다.
그랬으니까 그 장소에 있었고 펭귄을 받아 줄 수 있었으니까요.


아름다운 그림과 진정한 이야기가 너무 자연스럽게 와 닿는 책입니다.
날고 싶은 소망을 이루긴 했으나 그게 진정 자신이 원하던 것은 아니었다라고 깨달은 펭귄...
이 책을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 저학년도 보면 좋을거 같아요.
내용은 짧지만 그 안에 담겨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이 참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