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스도쿠 Step 1 - 어린이용 초중급편
U7 지음 / 함께가는길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썸스도쿠 STEP 1  : 어린이용 초중급편 - 아직은 조금 어렵지만요. 흥미로워요^^







 제목 : 썸스도쿠 STEP 1  : 어린이용 초중급편
 저    : 유세븐
 출판사 : 함께가는길



사실 아이가 작년에 스도쿠를 처음 접하고 굉장히 좋아라 했어요.
하지만 9*9 사이즈는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제가 내 주면 좋은데 저도 문제를 풀기만 해봤지 내보지를 못해서...
항상 어려운 문제들만 풀었었어요.
혼자서 버거워해서 저랑 같이 풀곤 했답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무한 반복해서 풀고 있는 스도쿠 이기도 하지요.






       책 소개      


이번에 만난 책은 썸스도쿠입니다.
썸은 바로 그 썸입니다.
SUM, 즉.. 더하기 입니다.
스도쿠는 스도쿠인데 더하기 스도쿠?
완전 궁금했어요. 도대체 어떤 스도쿠인지 말이지요.



너무나 궁금했는데요.
책에 보면 나옵니다.
크게, 스도쿠는.. 가로/세로/작은 셀 안의 숫자들이 모두 겹치면 안됩니다.
이게 규칙이지요.
썸스도쿠는 각 열에 대한 합이 왼쪽에 있어서...
힌트를 추가로 주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첨엔 이게 굉장히 헷갈렸는데요.
한번 알고 나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이거 익히는데 한참 걸렸어요. ㅎㅎㅎ




처음부터 9*9로 하면 너무 힘들잖아요.
이 책은 순서대로 넘어가게 해줍니다
2*2, 3*2, 3*3으로 단계적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2*2라고 해서 쉬운것만은 아니거든요.



아래처럼 한 페이지에 2문제, 1장엔 4문제가 있지요.
칸이 커지면 한문제씩 나와요.
이거 책에다 푸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아래는 해답인데요.
해답 맞추는게 더 힘들어요.
그냥 풀고서 겹치는거 없으면 잘 풀었다 생각하시면 좋답니다^^












          독후 활동      


제가 몇개 풀어봤어요. 시범으로다가요.
첨에 저기 썸의 규칙을 잘 몰라서 좀 방황하다가...
한번 알고나니..ㅋㅋ 완전 쉽더라구요.
이걸 아이한테 어떻게 설명해주나가 관건입니당^^;;








        마무리        


사실 스도쿠를 좋아하는 아이지만, 이 규칙을 설명하는게 더 어렵더라구요.
스도쿠 이해를 한지는 꽤 되지만 문제 풀이는 약간 어려워 하는 면이 없지않아 있거든요.
그 와중 만난 썸스도쿠....
스도쿠이면서도 조금 방식이 틀려서 처음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래도 아이가 많이 좋아해주리라 기대해봅니다.
시간 재면서 푸는 놀이 하기에도 좋구요.
아이들이 조금 빠릿빠릿한 생각을 하게 하는데, 숫자들이 눈에서 팍팍 잘 돌아가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교재랍니다^^
사이즈도 작아서 휴대성도 좋아서 어디 놀러갈때는 필수로 가지고 다니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