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벌써 6월이네요. 

언제 이렇게 또 시간이 갔는지.. 참 빠른거 같아요... 

날씨도 너무 덥구요. 항상 건강 조심하시구요. 

더운 여름엔 또 아이들과 어떤 책들을 보면 좋을지 적어볼게요^^ 

 

 

오! 수잔나는 한국 문화에 쏙 빠졌어요  

우리 것을 알아야 남의 것을 받아들이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지요. 언어는 물론 여러 문화들도요. 이제 슬슬 커가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문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들이 많고 즐겁고 신나는 것인지.. 많이 경험해보지 못한 문화들을 책으로서 만나게 해주고파요. 기회 되면 체험하러 경험하러 나가도 보구요^^ 

 

 

 앵무새의 부활 

이 책은 표지가 너무 인상적이에요. 거장의 그림책이라고 하는데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약자들에 대한 사랑이야기.... 아이들도 꼭 알아야 할 이야기이지요. 앵무새를 소재로 해서 어떤 사랑 이야기가 펼쳐질지 멋진 그림과 함께 소중한 이야기 보고 싶습니다. 

 

 

 

 잃어버린 육아의 원형을 찾아서  

 선사시대, 원시부족들의 육아는 어땠을지.. 육아 관련 서적은 종종 보면서 자꾸 자신을 깨우치고 변화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최근 들어 육아서를 접하지 않았는데 끌림이 있는 책이네요. 

 

 

 

 

 너도 보이는 것만 믿니?  

사실 그렇잖아요. 눈에 보이는 것만 믿게 되는.. 하지만 살다보면 그게 다가 아니더라구요. 동생을 이해 못하는 오빠의 이야기를 통해서 믿음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이네요. 영국에서 상을 받았다고 하는데, 기대되는 책이네요^^ 

 

 

 

 

 

 굿바이, 찰리 피스풀  

전쟁, 형제하니 우리나라의 태극기 휘날리며라는 영화가 생각납니다. 조각미남 장동권, 원빈이 출연했었지요. 이 책도 같은 소재, 거기에 실화 이야기네요. 곧 있으면 6.25 라서 그런지 전쟁에 관한 소설이 눈에 띄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미 2013-01-21 1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 아들이 요즘 상위 5﹪가 되는 수학만화책을 읽는데 재미가 들렸길래 책을 몇 권 더 사주려고 했는데 이 책이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