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용을 어떻게 보내지? 바우솔 그림책 3
설용수 지음, 김별 그림 / 바우솔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아기용을 어떻게 보내지? - 아기용 보내기 프로젝트 - 아이들의 상상력이 너무 이뻐요^^



 제목 : 아기용을 어떻게 보내지?
 글    : 설용수
 그림 : 김별
 출판사 : 바우솔


 



              책 소개            



아기용? 용?
아기용을 보낸다고? 어디로?
표지에서는 커다랗게 제목만 보이고...
오른쪽 귀퉁이 위에 용의 모습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보여요.
빨강색으로~~~
그리고 초록색으로 덮여있는 표지네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 너무 궁금했어요.

순이와 훈이가 창밖을 보고 있는데요.
비가 산과 들에 좍좍 내리고 있네요.

번쩍, 우르릉 쾅!

놀라서 엄마께 달려갔는데요.

쿵!!!
하는 소리가 뒤뜰에서 납니다.
놀란 엄마 아빠와 함께 순이와 훈이도 함께 달려갑니다.
그곳엔요.. 놀라지 마세요.
돌배나무 아래에 이상한 동물이 있었어요. 바로 아기용이 있었어요.

[뱀처럼 생겼는데 짧은 다리가 네 개나 있어요.
커다란 눈에서 파란빛이 휙휙.
길쭉한 입에서 노란 불이 훅훅.]





아기용이 다쳤나봐요.
마을 사람들이 고쳐주니 아기용이 고맙다고 인사도 합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아기용을 보내기 위해서 이런저런 방법을 생각합니다.
사다리를 만들고~ 아기용이 올라가는데....
풀썩!!
하늘나라 궁전이 보이자 기쁜 나머지 사다리를 잘못 딛었대요.
화살도 길게 길게 만들어서 보내보지만,
풍덩!!
화살이 하늘나라 바위에 부딪혔다네요.
그리고 행글라이더를 만들어 보내려고 합니다만....
푸얼쓱!!
또 무슨일인가가 일어난거 같죠?



그 때 순이가 어떤 아이디어를 냅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순이의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있는 사진이에요.
순이의 생각 덕에 무사히 아기용은 하늘로 갑니다.
어떤 내용이었을지는..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독후 활동            


아이들이 워낙 공룡을 좋아라 해서^^
이 책도 재미나게 보았습니다.
그림의 색상도 강렬하고 내용도 너무 재미났어요~
그래서 즐겁게 보았답니다^^




큰 아이는 독후록을 적어보았어요.
순이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생각이 좋았는지 그 그림을 그렸답니다.
아기용에게 편지도 썼어요....
즐겁게 책도 읽고 마무리도 깔끔하게 지었네요^^








               마무리            


사실 뒤뜰에 아기용이? 상상이 잘 안되죠.
아마 실제로 이런 일이 생기면 야단 법석이 일어날거에요.
이 책에서처럼 차분히 할 수 있을런지^^
마을 사람들의 아기용 하늘로 보내기 프로젝트~
아기용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들도 재미났어요.
커다란 용을 보내기 위해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잖아요.
결국 순이의 멋지고 기발한 아이디어 덕에 하늘로 가는 아기용....
가슴 한켠이 따뜻해지고 재미난 상상력도 발동되고~
보면서 즐거운 책이었어요~~
참.. 마지막엔 영문으로 책 내용이 있답니다.
이거 읽어주느라.. 힘들었지만^^ 아이들은 상당히 좋아라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