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영어회화 트레이닝
이현구 지음 / 랭귀지북스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원숭이도 따라한다? 그럼 사람은? 당연히 따라하게 된다는...
제목이 굉장히 자극적이죠. 원숭이도 하는데 사람이 못해봐요. -.-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표지도 깔끔하고 제목도 흥미롭고.. 내용은 어떨까 궁금했어요.
사실.. 영어 하면 우선 두려움이 생겨서^^;;;
예전에 우리가 배울때랑은 요즘 아이들은 좀 다르게 배우죠.
지금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도 하잖아요.
보통 듣고, 말하고, 쓰기 이렇게 하더라구요.
그러니까.. 문법, 단어보단 회화 위주로요.
그래서 저희 아들 발음이 저보다 좋으네요. ㅎㅎㅎ
이제 슬슬 파닉스도 해야 하고 조금 더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단계지요.
그래서 아이랑 같이 볼 책으로 이 책이 참 괜찮아 보였어요.
우선.. 쓰고 읽는것은 어려우니.. 듣고 말하기부터 말이지요.


총 19파트로 이루어져 있구요.
각 제목들을 보면.. 보통 숙어같아요.
표현 하나를 정해서 그 표현에서 추가만 해서 무한 반복을 하게 합니다.
빈칸 채우기 문제까지...
하나의 표현을 완벽하게 도와주도록 학습 방법이 제시되어 있어요.
영어를 해석과 따로 생각하는게 아니라.. 읽으면서 바로 바로 해석할 수 있는...
직독직해가 포인트랍니다.
끊어읽기 표시가 되어 있고, 하단에 바로 해석이 달려 있는 이유가 바로 그거에요.



아래처럼 구성되어 있답니다.
제목, 표현, 활용, 답까지~~~
두 페이지로 해서 한장인데요.
이거 외우려면^^ ㅎㅎㅎ 꽤 걸리겠죠?
하루에 한장씩.. 그냥 쭉쭉 읽고... 한번 다보고 또 읽고~
그렇게 해서 표현을 익혀가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보시면.. 아래와 같은 형태에요.
I am planning to ~. 나는 ~할 생각(계획)이에요.
I’d like to make + 명사. 나는 ~하고 싶어요.
I enjoy 동사+ing. 나는 ~하기를 좋아해요.
It is important to + 동사원형. ~하는 것은 중요해.
Can you tell me ~? ~를 나에게 말해줄 수 있어요?
Are you planning to + 동사원형? 너는 ~할 계획이야?
What if 주어 + 동사? ~하면 어떻게 할까?



많이 들어본 표현들도 있을거에요.
학교 다닐때 참 많이 들어봤는데..ㅎㅎㅎ
문장의 형태는 다양하게 많이 있어요.
이거 다 해도 꽤 많아요. 이 표현만 제대로 알아도 회화에서 문제 없을거 같아요.
CD도 함께 들어 있어요.








아이와 함께 회화를 좀 더 보강하는 측면에서 공부할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반복이 계속 되고, 바로 직독직해 되는 연습도 되구요~
어렵지 않고 재미나게 할 수 있을거 같아서^^
올 한해 아이들과 도전해보려구요.
직독직해가 되는 그 날까지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