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한복나라 - 우리 문화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9
무돌 글.그림 / 노란돼지 / 2011년 1월
장바구니담기


한복..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의상이에요^^
그 모양하며 색상이.. 참 곱잖아요.
특히 사극에서 보여지는 한복들 보면서.. 우아우아.. 감탄을 항상 하곤 합니다.
우리나라의 아주 멋스럽고 이쁜 의상인 한복....
사랑하는데.. 평상시에는 잘 못 입는다는게 아쉽죠~
그런데 저희 아들도 한복을 사랑해요.
그래서 종종 입히곤 한답니다. ㅎㅎㅎ
이제 곧 설이니.. 온가족이 한복 입고 행차해보려구요^^


항상 볼때마다 만족스런 노란돼지 출판사에서 나온 이쁜 한복나라 책을 보게 되었어요.
곧 설도 다가오니.. 딱 시기적으로도 너무 좋더라구요.
이번달에 보면.. 딱 좋을 듯 해요^^


표지부터 아주 화사한 책...
뭐가 이리 비밀스러울까요~~~
색상이 참 곱고... (노란돼지 책들 보면 색감이 참 좋아요.)
넘기자마자 보이는 아주 멋스런 페이지.. 이야.. 딱 제 스타일입니다^^

이 책은 조금 특별해요.
보통 옆으로 책을 많이 보는데요.
이 책은 세워서 봐야 한답니다. 즉 세로로 봐야 해요.
책 속의 주인공들의 모습과 한복 색상이 참 아름답게 나와 있죠?
색이 너무 곱습니다.

유와 고의 환상 여행 속으로~~~
한복 입고 세배 하러 가기 전에 잠든 쌍둥이 남매 유와 고~
한복을 입는다는 생각에 가슴이 설레이는데요.
걱정도 됩니다. 어떻게 입는지 어렵거든요.
그 때 옷장 문이 열리면서 두 아이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꼭.. 나니아 연대기 처럼요^^ 갑자기 그 영화가 생각나네요~)

어여쁜 두루미가 나와서 한복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한복을 입는 순서를 알게 되고, 어여쁜 오방빛 무지개도 보게 되구요~
구름 무늬의 운혜/태사혜 도 신어요.
그리고는 잠에서 깨어나는 남매~
다음 날 아침.. 과연 그들은 한복을 잘 입을 수 있었을까요?

한복의 특징 중 하나...
정말 아름다운 색이 많습니다. 고와요. 고와...
이 책에서도 정말 아름답게 나오지 않나요? ^^

유와 고가 너무 이쁘게 차려 입었어요.
추운 겨울 귀마개까지 하고요.
울 아이들도 설에는 이쁘고 따뜻하게 하고 가야겠어요~

뒷 편엔 한복을 입혀볼 수 있는 놀이가 소개됩니다.
오려서 만들어볼 수 있지요.
요건.. 나중에 하기로 하고.. 저희는 아이들과 다른 놀이를 해보았어요.

아이들과 즐거운 독후 활동 시간 : 플레이콘으로 만든 한복~

아이들이 좋아하는 플레이콘으로 한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조금 어렵기도 했는데요.
직접 그 부분을 만져보고 이런 형태라는 것을 알면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플레이콘으로 만든 한복도.. 색이 참 곱죠?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한복 색이 참 이쁘다구요.
그리고 세세한 특징도 잘 잡아내더라구요~~

[치마, 저고리, 배자, 두루마기, 배시댕기, 운혜]
[바지, 저고리, 마고자, 두루마기, 태사혜]

이렇게 한복의 명칭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구요~
곱고 고운 한복의 색감도 익히고~ 아름다운 비밀 여행도 동참하게 된 시간이었어요.
상상속의 여행을 통해 재미난 여행이야기가 참 부럽더라구요.
날라다니잖아요^^ ㅎㅎㅎ

올 설은 부부 커플 한복과 아이들 한복을 입혀서 인사드리러 가보려 합니다.
한복나라 덕분에 즐거운 여행도 하고 한복 이야기도 보고 순서도 익히고...
알찬 시간을 가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