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와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 자기 주도적으로 크는 아이 2
띠나 노뽈라 글, 메르비 린드만 그림, 살미넨 따루 옮김 / 책굽는가마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책굽는가마] 시리와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 - 마음가짐에 따라 무시무시해질수도, 귀여워질수도 있음을 배웠어요.




[자기 주도적으로 크는 아이 시리즈2 ] 시리와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 책이랍니다.
시리 시리즈를 두번째 보는데요. 요 책도 내용이 참 좋으네요.
사실 아이들과 돼지 저금통도 가지고 있고,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도 만들어볼라 했는데...
요번엔 독후 활동을 못했네요.. 성탄절 후에 좀 여유가 있을때 해보려구요.
아이들도 요즘 많이 아프고 그래서 아공...

1권도 참 재미났거든요. 훈스껠리.. 이번엔 돼지 인형이 주인공입니다.
단지 인형일 뿐인데 왜 무시무시 했을까요?
돼지 인형과 어떤 안 좋은 추억이라도 있었을까요????



시리에겐 오래된 토끼 인형이 있었답니다.
낡아서 구멍에서 솜이 빠져나올 정도로 오래되었어요.
엄마는 고칠수 없다고 했지만 시리는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 토끼 인형을 고치기 위해 시리는... 고민을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시리의 지원군과도 같은 친구들 오또 삼형제는.. 제안을 합니다.
열심히 시리를 돕기 위해 고민 고민을 하고 말이지요.
전화번호를 찾아내어 어린이 병원에 가서, 그곳에서 곰 인형 병원을 소개 받아요.
그곳엔 다양한 곰 인형들이 치료를 받고 있지요.
토끼 인형은 1주일 가량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시리.. 너무 토끼 인형이 보고파요.
그 와중에 병원에서 보내준 돼지 인형....
작고 핑크빛이 나는 돼지 인형이었는데요.
시리는 인형이 거대하게 커지고~ 어지르고 그래서 무서워 합니다. 싫어해요.
그때 친구들이나 부모님이 돼지 인형이 외롭지 않겠느냐 하지요.

그리고 토끼 인형이 돌아와요.
시리가 토기 인형을 품에 안고, 돼지 인형을 바라봤을때....
과연 돼지 인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역시나.. 시리에겐 시리를 이해해주고 사랑해주는 부모님과 개구쟁이들이지만 은근히 끈기있고 맘도 착하고 노력하는 오또 삼형제들이 친구도 있지요.
시리는 그 덕에 스스로도 노력하기도 하지만 주변인들의 도움을 통해서 점점 성장해갑니다.

오또 삼형제의 열심히 전화번호를 찾는 모습,
시리와 오또 삼형제가 어린이 병원에 가는 모습.
곰 인형 병원의 병실 모습 들이 너무 귀엽게 묘사되고 있어요^^
주인공들의 마음을 그대로 잘 보여주네요.




돼지 인형의 크기가 한번에 변했을리 없고, 시리의 마음이 변해서 그런것이란 생각이~
아이들도 들었으리라 여겨집니다. 어느 정도는 설명을 해주었어요.
아마도 시리는 토끼 인형의 자리를 대신한 돼지 인형을 인정하지 못했던걸거라구..
첨에 말이지요. 자신의 곁엔 토끼 인형이 있어야 하잖아요.
토끼 인형은 없는데 돼지 인형만 있으니.. 또 처음이라 두려움도 있었겠죠.
하지만.. 좋아하는 토끼 인형이 돌아오고 나니, 돼지 인형이 눈에 보이는거죠.
그제서야 인형으로 보이던 돼지 인형...
이런 시리의 마음, 오또 삼형제의 도와주는 모습들이.. 참으로 인상깊은 책이었어요.


사실.. 아빠 엄마가 어렵다고 하면.. 아이들은 포기할때가 많아요.
정확히 말하면 부모들도 강하게 밀어부치기 때문에 거의 포기를 시키는거죠.
제가 자주 그래요. ㅠㅠㅠ
이 책을 보면서, 아.. 많은 반성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도 분명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어리다고 못할거라는 지레짐작을 해서는 안되지요.
믿고 기다려주고 기회를 줄수 있는.. 그래야 아이들도 노력하더라구요.
마음의 넓이도 많이 커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책이지만.. 참으로 알차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