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날개] 씽크뱅크 : 우리 아빠 최고 - 아빠 사랑해요!! 힘내세요^^



단행본을 통해서 만나보았던 푸른날개 책들은 인상적인 그림과 함께 알찬 내용덕에 제게 너무나 인상이 좋게 남겨진 출판사에요.
단행본만 봐 오다 이번에 시리즈로 [스스로 읽는 성장 동화]란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이 책들도 그림이 참 좋아요.
사실 그림책은 아니지만요. 아무래도 보기 좋은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는건 사실이거든요.
덕분에 푸른날개 책은 그림으로 좋은 점수를 받고 들어갑니다^^


제가 접한 책들은 아래 책들이에요.
다양한 동물들이 주인공이랍니다.
이들의 성장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했어요~~~




몽키랜드는 말 그래도 원숭이과의 동물들이 있는 동물원 같은 곳이에요.
그곳에서 원숭이들은 다양한 재롱을 부리면서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받고 있지요.
그 중에 왕왕이란 원숭이가 인기가 많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재롱도 많이 부리구요. 노는 것을 좋아하는 원숭이에요.
오랑이는 왕왕의 아들이랍니다. 오랑이는 아빠랑은 정 반대에요.
놀줄도 재롱 부릴줄도 모릅니다. 아니 안하는거죠. 창피하대요.
사람들 앞에서 그런 행동을 하는게요. 그래서 아빠를 피하죠.





몽키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왕왕...
사진 찍기도 잘 하고 뽀뽀도 잘 하는 왕왕.. 그런 왕왕은 자신이 자랑스럽지만..
아들 때문에 많이 속상합니다.
결국 몽키랜드 홍보사진에서 왕왕은 찍지만 오랑이는 숨어서 안 찍어요.




하지만 오랑이는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와 친구 둥둥이, 둥둥이의 아빠 고릴라의 모습을 보면서 아빠에 대한 인식이 변화됩니다.
그리고는 자신이 잘못했음을 알고.. 아빠처럼 사람들 앞에서 재롱을 피웁니다.
그동안은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였지요.
아빠에게 미안하단 말은 안했지만 아빠는 압니다. 오랑이의 마음을요.

이제 오랑이는 아빠와 함께 재주를 피웁니다. 그리고 아빠와의 소중한 사진을 제일로 여기지요~




몇년전에 유행한 노래가 있지요.
'아빠!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하는 노래요.
유치원 발표회때 아이가 이 노래를 불렀을때 저랑 남편은 눈물이 핑 돌았었는데..
그 노래가 생각나는 동화에요.

아빠의 우스꽝스런 모습이 창피했던 오랑이.....
하지만 아빠를 이해하게 되고 자신의 맘을 변화시키면서 한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빠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지요^^
결국 오랑이도 아빠처럼 될 테니까요.





저희 아들들은 아무래도 아들이다 보니...
확실히 노는 거에 있어서는 아빠를 많이 따릅니다.
뒤에 여러 질문들이 있는데요.
다행히 아직까진 아빠를 창피하다고 생각해본적은 없다고 하네요.
아빠를 힘내게 하는 방법으론 잘 먹고 잘 놀면 된다고요. ㅎㅎㅎ
아빠랑 찍은 사진들도 많은데 앨범을 따로 만들어야 할까봐요.




아빠가 늦게 퇴근하시는 날 이 책을 봐서..
아이들이 이 책을 아빠랑 같이 못 보는게 아쉬웠어요.
그래서 아빠를 위한 깜짝 선물을 해보기로 했죠. ㅎㅎㅎㅎ
하트 만들기^^ ㅎㅎㅎㅎ
저희 아들... 졸리면서도 아빠를 위해 멋진 하트를 완성했어요.
남편 보여주면 아주 힘이 불끈 날듯 해요^^

요즘은 아빠들의 위치가 많이 변화되었죠.
예전의 가부장적 사회가 아니다보니.. 많이 다르긴 해요.
특히나 늦은 퇴근이 많은 아버지들은 아이들에게 외면을 당하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해선 많은 시간을 함께 해야 하는데요.
저희 랑구도 열심이랍니다.
확실히 아이들은 아빠랑 노는게 틀려요^^
아빠를 자랑스러워 하고 아빠를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던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