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 수학
사쿠라이 시오미 지음, 김정환 옮김 / 세상모든책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 수학  - 비밀을 알수 있어요~~



수학, 이게 어려워 보이지만 굉장히 정확한 과목이고 답이 딱딱 나오는 거라 오히려 더 쉬울수 있어요. 대신 기본만 제대로 알면 말이지요. 하지만 수능에선 많이 틀렸다는^^ 배울땐 재미난데 시험에서 조금 망쳤던 적도 있지요.
전 오히려 국어 과목보다도 수학을 더 좋아했어요.
풀이 과정하며 어려운 문제 풀때의 그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저희 큰 아이도 숫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연산도 많이 좋아해요. 하지만 연산에서 벗어나 글이 많아지는 문제들이 나오면 좀 버거워 하고 내용 자체를 조금 이해가 힘들어지나 보더라구요. 꼭 문제를 이해 못해서 틀릴때가 많아요.
연산의 경우도 다 아는건데도 실수로 틀리는 경우도 많죠.
실수도 첨에나 실수니, 반복되면 실력이잖아요. 실수 안하는것도 실력이구요.
그래서 그런가? 이 책의 제목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수학 잘하는 아이들의 어떤 비밀이 있을지 호기심이 생겼어요.



이제 수학은 단순한 숫자 계산만 잘한다고 되는게 아니에요.
정말 수학을 잘하려면 국어, 한글을 잘 해야 한다고 하는데, 맞아요. 요즘은 생각하는 문제들이 많아졌어요. 이 책에도 나온답니다. 사고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해요.
또한 실수를 줄이기 위해선 계산 능력을 향상 시켜야죠. 단순 답 확인이 아니라 배운 것을 알고 응용해서 활용해야죠. 암산도 도움 되고,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갖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아래처럼 그림을 통해서 자세한 설명이 있어요.
그래서 시각적으로 보기에 좋고, 비밀들을 조금씩 엿볼수 있어요.
하지만 아직 분수나 소수는 배우지 않은 예비 초등생 아이와는 많이 풀어보지는 못했어요. 나중에 학교 가면 더 자세히 살펴볼 기회가 있을듯 해요.




아래 문제들은 단순한 연산 문제들은 아니에요. 서술형 문제라서 문제를 이해하고 어떻게 풀어야 할지 생각해야 하는 것이죠. 이런 문제들에 익숙해져야 수학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거에요.



다양한 비밀 뒤엔 부모님께서 주의할 점이 부록으로 나와 있어요.
내용이 제법 많더라구요. 도움 되는 내용도 있구요. 육아서에서 보던 내용들도 골고루 있답니다.


비밀 수학 편인데, 저학년보단 고학년 아이들, 문제를 이해하고 선행할 수 있는 아이들이 보면 좋을듯 해요. 문제집이나 참고서는 아니라서 재미나거나 흥미있지는 않지만, 정말 수학 잘하는 아이들의 숨겨진 비밀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