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담은 홈베이킹
조미연 지음 / 미디어윌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건강을 담은 홈베이킹 - 기본 재료가 다른, 온 가족을 위한 책이에요^^


이 책을 통해서 통방구리 님의 블로그를 즐겨찾기로 등록했습니다. 가니 좋은 정보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사실 베이킹 책들이 참 많잖아요.
그런데 재료가 기본 밀가루였어요.
버터나 다른 재료를 변경한 책들은 있었는데~
아예 기본을 바꾼 책은 첨이었어요.

밀가루 대신 쌀가루가 주인공인 책!!!!
솔직히 동네에 쌀피자 집이 있거든요.
첨엔 어떨까 했는데 먹다보니, 일반 피자는 못 먹게 되어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아, 이 책 보면서 만들면 맛이 굉장히 쫄깃하니 좋고 배가 부르겠다 했거든요.
근데 결과는? ㅎㅎㅎㅎ




각종 베이킹 정보들이 깔끔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전에 저도 구비해놓은 재료들이 많더라구요. 다행히도^^
근데 결정적으로 쌀가루가 없어서.. 부랴부랴 구매를 했어요.
요거이.. 강력 / 박력 구분이 있던데 구매한건 구분이 없어서 애매했다죠^^



책 너무 이쁘죠? 먹음직스런 빵과 과자들.. 완전 사진이 군침 돌아요. ㅎㅎㅎ




통방구리님의 어드바이스...
포인트가 되는 중요한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요거이 많은 도움이 되어요^^



조리 과정도 깔끔하게....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아요^^




※ 도전 1 : 고구마 스콘을 만들어보았어요.
음... 우유 양을 잘못 넣어서 좀 질게 되어버린 형국...
게다 초코칩이 녹아버려서^^; 아~
모양은 책하고 심하게 동떨어지지만 맛은 그런데로..ㅎㅎ
담에 우유 제대로 넣고 다시 해보려구요.



※ 도전 2 : 요건 타르트... 연근이 없어서 그냥 견과류로 한거에요. 정말 맛나보이죠? 사실 동생과 같이 했답니다.. 거의 제가 서브죠~ ㅎㅎㅎ 동생이 요런거이 좋아라 해서^^ 역시 저보다 나으네요^^ 보조 역할을 충실히...ㅎㅎㅎ
굉장히 고소하고 맛난 타르트였어요.
저도 봤으니, 저도 담엔 혼자서 해보려구요^^


사실 우리 밀은 거의 없잖아요. 대부분이 수입이구..
아마 시중에서 파는 빵은 대부분이 수입 밀가루 일거에요.
그래서 사 먹더라도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 가운데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하는 빵을 만나게 되서 신선했어요. 버터도 안 쓰고요. 카놀라유로 대체 하는 등, 지방 및 칼로리도 줄여주는 레시피라 건강에도 도움 되고 말이지요.
다양한 과일, 채소도 들어가서 영양에도 좋겠더라구요.

퉁퉁한 엄마를 위해, 영양이 필요한 아이를 위해, 든든한 포만감을 원하는 아빠를 위한 온 가족의 건강 홈베이킹 책으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