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과, 누가 먹었지? - 생각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6
이재민 글, 김현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사과, 누가 먹었지? - 눈물겨운 생쥐의 노력, 사과의 범인은 누구???



노란돼지에서.. 이번에도 참 이쁘장하고 괜찮은 책이 나왔어요.
이 책.... 안그래도 10월 신간 도서 목록을 보다가.. 아하.. 보면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다..
해서 맘 먹은 책이었거든요. 신간이라 좀 나중에 볼까 하다가...
그래도 맘에 드는 책이기에~~~ 요렇게 보게 되었습니다^^



※ 몇가지 요 책의 특징을 살펴보면요.

 색감이.. 원색 위주라 너무 보기 좋아요. 아이들 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은 따로 있더라구요. 그림책을 볼때 영 아닌것들도 참 많거든요.
     요 책은 색이 너무 선명하고 좋아요.
 안그래도 사과 좋아하는 아이들 덕분에, 책을 보면서 사과를 먹었네요. 
     사과의 유혹도 좀 있어요. ㅎㅎㅎ 사러 나갔다 왔다죠.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함은 물론, 동물들의 표정이 살아 있어요^^
     기린, 악어, 뱀, 원숭이, 두루미, 코끼리까지...
     표정은 물론 동물들의 특징도 고스란히 나온답니다.
 뒤에 색칠 놀이도 해볼 수 있어요. 이게 맞는지는 모르는데, 색이 없어서..
     아이와 함께 해보았어요^^
 요기 줄 친 것처럼 반복되는 표현이나 조금 특별한 글들, 의태어 의성어 등은
     굵은 표시가 되어 있어요. 쏙, 킁킁
     추가로 사뿐 사뿐, 새콤달콤, 데굴데굴 등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지금도 좋지만요^^




귀여운 생쥐가 걸어가다가 사과를 보고 먹고파하는데요.
우연히 툭.. 하고 사과가 떨어지죠. 하지만!!!
그 사과는 깊은 구덩이 속으로 쏘~옥 들어가버려요.
생쥐는.. 그래도 먹고파서 땅을 팝니다. 으쌰으샤~
나름 머리를 써서 파고 들어갔지만, 사과는 그사이 없어졌네요.
도대체 범인은 누굴까요??? 뉴규??

기린에게 가서 "내 사과, 네가 먹었지?" 라고 물어봤지만, 목이 길긴 해도 구멍이 작아 힘들다 하네요.
뱀에게 가서 "내 사과, 네가 먹었지?" 라고 물어봤지만, 사과 먹으면 목이 볼록해서 못 나온다 하지요.
몇몇 동물도 비슷하게 자신은 도저히 먹을수가 없다고 이유를 말합니다.

그런데요. 사과 속 애벌레가 보여요.
이 벌레가 과연 사과 범인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생쥐는 범인도 찾고 사과도 찾을 수 있을까요??





울 아들래미들 사과 좋다며, 이리 사와서 먹었답니다.
어찌나 맛나게 보이는지.. 전 아파서 목 먹고 ㅠㅠㅠ 아이들만 맛나게 쏘옥~
잘 먹더라구요^^ ㅎㅎㅎㅎ




큰 아이가 색칠 해보고 싶다면서 맨 뒤페이지에 색칠을 하더라구요.
열심 열심히.. 하는 모습 보이세요? ^^  깔끔하게 미션 완료!!




맛난 사과를 훔쳐간 동물은 누구?
생쥐의 범인 찾기 고군분투기.... 그 결과를 알고 싶다면, 한번 요 책을 보자구요^^
아기자기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