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 환경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5
이재민 지음, 원유성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시리즈5 - 희망 : 희망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노란돼지 그림책은 몇권 접해보았어요.
그림도 귀엽고 내용도 참 흥미로웠거든요.
이번에 만나본 책은 그 전에 보던 책들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우선 책의 그림이 예사롭지 않아요.
세밀화를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자연에 관한 그림들, 사람에 대한 그림들이 사실적으로 다가왔어요.

제목은 희망...
예전에 학교 다닐때, 산불이 많이 나는 5월 즈음에 해서 항상 했던 행사가 있었어요.
산불조심 예방 포스터 만들기....
크면서는 그런 행사를 안했는데....
이 책을 보니 그때 생각이 나더라구요.
산불.. 정말 위험하죠. 얼마전에도 문화유산들이 산불에 타서 소실되기도 하구요.
우리의 보물 1호인 남대문도 불로 인해 소실 되었었죠.

불.. 한번 다면 정말 최악의 상황까지 가는 위험한 불입니다.
이 불에 관한, 또 자연에 관한 책이에요.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이 있어요.
그런데 갑자기 다람쥐도 너구리도 또끼도 막 허둥지둥 도망갑니다.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작은 불씨 하나가 커지고 커져서 산을 집어 삼킵니다.
모든 것을 앗아갑니다. 집도 삶의 터전도...
온통 재로 인해 세상도 회색빛, 마음도 흐려요.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또다시 희망이 피어납니다.



아이랑 무엇을 해볼까 하다가...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산을 주제로 한 그림이요. 아래를 보면 산과 나무가 푸르게 푸르게 이쁩니다.
이 산과 나무가 없다니...
아이도 불이 무섭고 조심조심 해야 함을 다시 한번 느꼈나봅니다.
꼭 산이 아니더라도 집에서도 밖에서도 불은 항상 조심해야 하지요.



우리의 자연은 우리에게 있어서 참 소중한 것입니다.
작은 불 하나로 정말 모든게 끝이 날수 있음을.. 소중한 산과 나무들이 사라질수 있음을..
생명까지도.. 위험한 사실을 아이들도 알게되었어요.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희망도 있음을... 깨달았답니다.
가뜩이나 지구의 나무들이 사라져서 오존층도 위협받고 있다고 하죠.
나무를 더 많이 심고 보호해야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매년 식목일엔 꼭 나무를 심으러 가야겠어요.
평상시에도 아끼고 사랑하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