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2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2
함께가는길 편집부 엮음 / 함께가는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2 - 아이에게 도전 의식을 생기게해주세요^^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2는, 1과 마찬가지로~ Easy, Medium, Hard 세파트구요. 각각 90문제씩 총 270개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도합 540개네요. 이 정도만 꾸준히 풀어도^^
제가 생각하는 스도쿠의 장점은..
시각적으로 규칙에 따라 하면,
전체적으로 나무가 아닌 숲을 보게 해주고,
또 숲을 본 상태에서 또 하나하나 나무를 보게 해주는거 같아요.
1~9 숫자가 서로 겹치지 않아야 하고 또 꼭 들어가야 하다보니,
힌트가 많이 있을땐 어렵지 않으나 적을땐, 엄청 고민해야 하거든요.
자꾸 머리를 굴리니 뇌의 두뇌활동에도 도움이 되구요.


저희 아들래미, 이거 너무 재미나보더라구요.
같은 easy 라도 왠지 어려워 보였는데, 맞네요.
1권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거 같아요.
울 아들, 엄마처럼 시간 재면서 풀어보겠다고 했는데...
ㅎㅎㅎㅎ 꽤 오래걸렸어요. 저도 헷갈려서 더 헤매었네요.
step1은 그래도 금방 풀리던데,  우앙 step2는
20분이 훌쩍.....울 아들 약간 실망하더라구요.
담엔 더 빨리 풀어보고 싶다네요. 도전의식 완전 짱~



반복적으로 하면서 규칙도 찾아볼수 있고,
자꾸 자꾸 머리를 쓰게 되고~ 괜찮은 책 같아요.
요즘은 닌00에도 두뇌 트레이닝 있던데, 이게 핸드폰보다 사이즈가 크죠.
한번 본거 같은데 직접 해보지를 않아서...
기회가 되면 책에서도 해보고 게임기를 통해서도 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게임을 만약 하고 싶다면 요런 게임으로 권장^^
우선 책으로 훈련을 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답은 끝까지 없다하고^^ ㅎㅎㅎ 답을 찾아가려구요.
270개 문제, 생각보다 쉬운게 아니지요.
하지만 차근차근 꾸준히 하면, 머리를 자꾸 쓰기 때문에 두뇌 트레이닝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따로 수첩이나 메모장에 적어서 출퇴근길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집에서는 이 책으로 아이가 풀어보고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