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창의 가베놀이 -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생각 팡팡! DIY 시리즈 놀이학습 10
박현이 지음 / 황금부엉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엄마표 창의 가베놀이 - 이렇게 좋아라 하는데~ 자주 해줘야겠어요.

가베.. 집에 사 놓고 응용을 잘 못했던 제게 많은 깨달음을 준 책이네요.
사놓긴 오래전인데 잘 활용을 못했어요.
교회에서 가베 주말에 가끔 수업할때 보면 테이프도 사용해서 하더라구요. 그때서야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해서 만들수 있구나 했다죠.
나무 상자도 무겁긴 정말 무겁고^^;; 애들하고 할때마다 막.. 흩어지니~
한번 하는게 여간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쪽 구석탱이에서 얌전히 잠자고 있는 가베..
아주 가끔 사용했던 가베..
이 가베놀이 책을 통해서 앞으로는 자주 애용해줄랍니다.





첨에는 엄마표 놀이를 하는데 있어서 조언들이 나오는데,
책에서처럼 막 섞어서는 더 정리가 안될거 같더라구요.
뭐가 7,8,9번 가베인지 전혀 저는^^;;;
차라리 가벼운 플라스틱 통을 사서 따로 관리 해야 하나.. 싶기도 해요^^;;
그건 좀 더 고민해봐야지요.
쉽게 아이들이 가베놀이를 하게 여건을 우선 만들어줘야 하거든요.
지금은 워낙 무거워서.. 힘겨워 해서요~



생활용품, 동물들 그 외 다양한 활동 예들이 들어있어요.
가베 놀이를 하기 위한 기본 재료들(준비가방이 뭔가 했다죠~ ㅎㅎ),
몇번 가베가 필요한지, 난이도는 얼마인지 등..
그리고 만드는 방법이 나와요.


아이들과 가베로 창조적인 놀이를 하는것도 좋은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아직 테이프 붙이는거가 잘 안되서 평면으로 하는데는 막히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이렇게 가베 초보도 요 책은 너무 유용하더라구요.
저도 아이들과 두가지를 만들어보았어요.
아이들이 선택한 로봇과 독수리요.
(사실 다른 것도 하자 했지만.. 정리가 안되서^^;;)



두툼한 입체모양의 가베부터 막대모양의 가베, 평면도형의 가베 등
다양한 모양의 가베들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색종이 테이프, 가위 등도 준비..
두 아들과 같이 즐겁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쪼금 손이 많이 가지만..ㅎㅎ 만들면서 아이들도 좋아라 하구요.
다 만드니 더 좋아라하네요.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답니다.
아이들과 자주 가베놀이 해야겠어요.
이렇게 좋아라 하는 모습 보니 자극이 되더라구요~~
이번엔 제가 많이 도와줬지만~
담엔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라 하려구요.
우선 쉬운거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