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1
함께가는길 편집부 엮음 / 함께가는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1 - 재미나 스도쿠 속으로~

제 핸드폰 속엔 게임이 여럿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하는 게임은 한정되어 있어요.
바로 스도쿠... 무한반복 게임에 도전합니다. ㅎㅎㅎㅎ
할때마다 새롭거든요. 특히나 화장실이나 오랜 기다림이 필요할때~
책이 없을때 이 스도쿠는 완전 즐거운 친구가 됩니다.
조그마한 액정을 오래보고, 맞추다 보면 힘들긴 하지만, 풀었을때의 그 희열이란~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를겁니다.^^


책으로 만나본 스도쿠.. 대박 양이더라구요.
Easy, Medium, Hard 세파트구요. 각각 90문제씩 총 270개입니다.
이거 일일히 다 풀려면...ㅎㅎㅎ
얼마나 재미날까요? ^^
저혼자 할까 하다가.. 그래도 우리 숫자 좋아하는 아들래미를 위해서~
규칙을 알려주고 같이 하기로 했어요.
처음은 같이 해주고, 아빠랑 있을때 해보라구요.
솔직히 9*9, 어려울거라 생각했어요.
한참을 설명, 회유, 살짝 언성도 높아지고^^;;; (미안 아들~~)
결국 이해하는 아이와 함께 같이 풀었답니다.
몇번 이야기 해주니 알더라구요.
(따로 스케치북에 하려다가 그냥 책에다 했어요.
해가면서 풀었다는 자신감도 가지라구요^^)
뒤에 답이 있다는건 저만 나중에 봐서.. 아이는 몰라요.
오래 걸려도 풀어봐야죠.


양도 많고 다 좋아요.
저는 아이가 맨 마지막 문제 해보자 해서 스탑워치로 풀어보았어요.
9분여가 걸렸네요^^;; 울 아들.. 엄마 화이팅이라네요~
풀다가 좀 아쉬웠던게, 핸드폰은 1을 누르면 어디에 있는지 알거든요.
그래서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데, 역시 쓰면서 하면, 숫자가 잘 안보인다는거.. 규칙대로 풀려고 해도 두 눈 부릅뜨고 봐야 한다는거죠.
그나마 구역별로 굵은 줄로 표시는 되어 있지만, 이왕이면 9개 묶음씩 했을때, 색을 살짝 달리해서 표시해주면, 좀 괜찮지 않나 싶더라구요.
제대로 하려면 이게 좀 낫겠지만, Easy 정도는 해도 아이들이 풀기에도 도움이 될거 같아요.
틈틈히 아이와 함께 풀어보려구요^^
전 따로 적어서, 아이는 책에다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