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생활놀이 - 아이의 머리를 깨우는
강다연 지음 / 21세기북스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의 머리를 깨우는 엄마표 생활놀이 -아이들이 너무 좋아라 해요~



직장을 다니느라 아이들과 놀이를 해준 기억이 정말 이전에는 많이 없었어요.
기존엔 놀아준다 하면 어딜 가거나, 교육 센터 이용 등을 주로 많이 했던거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을 하면서 대단하신 엄마들을 뵈면서, 저도 작년부터는 엄마표 놀이를
해줘야겠구나 해서.. 다양한 재료들도 구매하고~
사실은 엄마표 미술놀이가 발달이 되었답니다. 그후로 만들기 등도 해보자 해서
이것저것 마련해서 해주고 있답니다.
정말 간단한 놀이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에, 엄마인 제가 상당히
놀랬고 반성을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돈 들여서 어디 간다고 좋은게 아니구나, 아이와 함께 하는거 자체가 아이들에겐
놀이이고, 교감이 되고, 기억에 더 남는다는 진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파워블로거 활동을 하는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글이에요.
역시 대단하신 맘님^^ 그 열정과 노력에 와....
제가 직장에 안 다녔다면 이렇게 해줄수 있었을런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봐요^^ 주말에도 가끔 해주려고요.





정말 다양한 엄마표 놀이가 책 가운데 가득합니다.
쉽게 재료들을 구할수 있고요. 어려운건 사야죠^^;;
책 만들기, 장난감 만들기, 과학/수학/영어/한글/미술 놀이까지...
영역도 참 다양합니다.
각종 놀이시 필요한 재료 및 만드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이렇게도 놀아봅시다라고 해서 응용 방법도 나오고
보물창고.. 오~ 요기가 포인트에요. 말 그대로 보물 자료들이 가득합니다.

제일 관심이 갔던 과학놀이와 수학놀이, 영어 놀이..
요거이.. 특히 영어.. 유심히 지켜보고 저도 더 해주려고요.
책에 있는 영어 책들은 없어서, 다른 책들을 선정하던지 해서 해줘야죠.
과학놀이. 참 좋아라 하죠. 아이들에게 저도 해줬는데.. 몇번..
너무 좋아라 해요. 조그마한 실험에도 흥분을..ㅎㅎㅎ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아이의 두뇌개발도 돕고 아이도 흥겨워하고..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놀이들이 많아요.
아주 유익하고, 따라해보면 재미납니다.
저도 이 책에 나온 방법들도 많이 해줘야겠어요^^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해야 한다는거.. 그게 가장 중요해요^^

===================================================================

저도 아이들과 만든 작품을 공개합니다.
아이와 함께 만든.. 아메리카 책 보다 독후놀이를 해본 자료입니다.
이글루와 인디언 방패와 모자요.
아이와 같이 만들면서 재미났어요. 색칠도 하고 붙이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참 좋답니다.





플레이콘이 집에 가득해요^^;;
그래서 가끔 만듭니다. 이건 완전 창작 활동이죠.
옆에서 뭐 만들라 이야기를 안해요. 알아서 만들기 놀이.. ㅎㅎㅎ
다양한 작품이 쏟아져 나와서 좋아요.
아래는 플레이콘 활용법에 있던 팽이 놀이를 해본 것이랍니다~~~




요건 자석 벽이에요. 많은 고민 끝에..칠판을 사기엔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어서...
아이들을 위해 만들었는데요.
붙이는 자석만 있으면 단어카드 활용, 사진 놀이, 영어 글자 놀이 등이 가능하답니다.
더 많이 놀아줘야 하는데 지금은 사진 및 메모 장으로 사용되고 있네요. -.-



얼마전에 나비 책을 보면서 열심히 나비 만들기를 했어요.
풍선과 종이를 이용해서 머리와 본체 등을 만들었답니다.
제법 나비 같나요? ^^



최근에 큰 아이가 빠져든 놀이.. 바로 장기와 오목^^;;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인데요. 요거 참 도움 됩니다. 머리 쓰는데요^^
이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아주 귀여워요~ ㅎㅎㅎ




요건 한번 하고 대박 났던 아이템..
크레파스 칠할때 애먹었지만.. 검정칠 할땐 디게 좋아라 하더라구요.
그리고 막.. 긁었죠. ㅎㅎㅎㅎ (그 사진이 안 보여서..ㅠㅠㅠ)
신기하다며 좋아하던 아이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둘째랑도 같이 또 해봐야 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