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 핸드폰보다 어려워요. ㅎㅎㅎ



저는 핸드폰에 스도쿠가 있어요. 그 게임을 가장 즐겨한다죠.
매일 매일 풀어보는 재미도 있고, 그걸 하면 머리를 좀 써야 하거든요.
기본부터 고급까지.. 꽤 많은 양인데 할때마다..ㅎㅎ 푸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져요.
그래서 이 책을 받았을때..  자신있게 풀 수 있겠네.. 했다죠.
BUT~~~~ 제 예상은 빗나가 버렸답니다. ㅠㅠㅠ
이유는, 핸드폰은 숫자 입력하면 잘못된 경우 빨갛게 경고가 되는데..
책은 그러지 못하다는거..ㅎㅎㅎ
틀리면 다 고쳐야했죠. 다시 하궁~
그래서 더 더 오기가 생겼다죠^^


스도쿠 외에 이해력, 카쿠로, 슬리더링크, 기억력 테스트, 단어찾기 등등
다양한 게임들이 많이 있어요.
집에 닌텐도가 있는데 그 안에 있는 순발력, 기억력 테스트가 있거든요. 비슷하더라구요~
아직은 아이 혼자 하기엔 버거운 게임들인데...
엄마 아빠가 하기엔 재미납니다^^ ㅎㅎㅎ
시간 잘 가고~ 조금씩 매일 해주면 머리가 팡팡 잘 돌아가는거 같아요~



책에다 하는게 아까버서.. (사실은 나중에 아이가 커서 혼자 해보라고 하려고^^)
저는 따로 연습장에 해보고 있어요. 각종 문제들을요...
혼합퍼즐도 재미납니다^^ 요것도 다 맞췄고~
제일 좋아하는 스도쿠^^ ㅎㅎㅎ
울 아들이 이거 뭐하는거냐고~
원리를 가르쳐줬죠. 똑같은 숫자 나오면 안되게 배열하면 된다고~
그런데 헤매더라구요. 아직은...ㅎㅎㅎ
대신 빙고 게임을 했다죠^^ 아들이랑은요~


두뇌 트레이닝.....
사실 매일 매일 일상에서 머리를 쓴다는게, 공부 아니면 없더라구요.
영어 공부하다가 요즈음은 너무 뜸한데~
요거라도 하면서 머리 좀 굴려야겠어요. 안그럼 돌 굴러갈듯^^;;
재미도 쏠쏠하고~ 퀴즈 놀이하기도 좋고~
아이들에게 여러가지 생각의 전환을 시켜줄수도 있고~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