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사는 너 1
오드리 니페네거 지음, 나중길 옮김 / 살림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안에 사는 너1

 

시간 여행자의 아내는 보고 싶었지만 보지 못했던 소설이었다.
봐야지 봐야지 하며서 놓쳤다는...
시간 소재라는게 참 매력적이다.. 벤자민 버튼의 영화는 봤는데 많은 생각도 하게한 영화였다.
시간 여행자 대신 이 책 먼저 보게 되었는데 그 소설도 땡긴다.
이 책 보니, 시간 여행자의 아내도 참 흥미로울거 같다...


이 책은 시간보단 영혼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은 엘스퍼스와 에디, 잭, 로버트, 줄리아, 발렌티나, 마틴, 마레이케...
엘스퍼스와 에디는 쌍둥이이다. 줄리아와 발렌티나는 에디의 쌍둥이 딸..
잭은 에디의 남편, 로버트는 엘스퍼스의 연인..
마틴과 마레이케는 엘스퍼스 집 위층에 사는 부부....


엘스퍼스의 병이 깊어 죽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엘스퍼스는 영국에서 살고 에디 가족은 미국에서 산다.
그녀는 유언을 남기는데 쌍둥이 조카에게 유산을 남기면서 그녀들을 자신의 집에 거주하게 한다. 그녀의 부모들은 집에 들어오지 못하는 조항도 맘긴다.
나머지 유품들은 로버트에게 남기고 간다.
미국에 살던 조카들은 모험을 떠나는 기분으로 이모의 집으로 와서 살게 되는데...
그녀들은 거울 쌍둥이다. 완전 반대인거다. 생김새는 거의 같고 몸의 위치는 조금씩 다른...


언니 줄리아는 자신감이 넘치고, 동생을 소유라고 해야 하나? 꼭 같이 하려 한다.
동생인 발렌티나는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좀 약하다. 그리고 언니와 떨어지고 싶어 한다.
그 둘은 지금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해 온 것이다.


이모의 집에 살면서 로버트, 마틴을 알게 되면서 그녀들은 조금 변한다.
로버트는 그녀들 앞에 바로 나타나지 않고 나중에 나타나는데 발렌티나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엘스퍼스를 잊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나이차도 그렇고....
발렌티나는 엘스퍼스와 참 많이 닮았다.
줄리아는 위층에 사는 중년 아저씨 마틴을 만난다.
마틴은 결벽,강박증 환자다. 좀 심한... 부인인 마레이케는 그의 증상에 질려 결국 집을 나갔다.
그에게 치료약을 주면서 도움을 준다. 그리고 점점 빠지게 되는데~


1편은 위와 같은 인물 소개 외에 엘스퍼스가 영혼이 되어 점점 힘을 행사하는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아직 두 조카들은 집에 이상한 기운이 있는 것을 느끼지만, 발렌티나만 좀 더 강하게 느낄 뿐 그녀의 존재에 대해선 잘 모르는 상태~
아직은.. 별다른 사건 없이 지내게 되는데..
2편은 어떻게 이어질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