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3
황미라.임선아 글, 천소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교과서 속  식물 101 가지 - 완벽한 식물 교과서^^ 최고에요~





                                                                    

길벗스쿨에서 또 다시 멋진 책을 출판하셨네요^^
식물 이야기.. 와 와.. 게다 101가지래요. 엄청 많죠.
이 책 한권만 보면 식물에 대한 도사가 될거 같은데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신다니, 더 더 기대가 됩니다.
책 속엔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을까요?

표지의 선생님 표정이..ㅎㅎㅎ 너무 흐뭇해 보이십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내용의 정보를 전달하고, 알려주실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으신가봐요^^
행복해 보이는 표정하며, 칠판에 그린 꽃의 이름과 기관 이름들, 리얼합니다.
총 4교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물이란 무엇인가?
꽃과 열매 이야기
풀과 나무 이야기
신기한 식물의 세계

이렇게 큰 제목으로 이어집니다.

총 101가지 이야기구요. 각 단원은 2페이지 정도의 설명과 그림으로 표현됩니다.
사실, 식물의 종류도 많고 다 외우지도 못하는데^^::
이 책과 더불어 아이들과 공부하렵니다~~~







                                                                 

101가지 그림이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세한 그림이 나옵니다. 그림만 봐도 반은 이해가 될 정도로요~
아이들과 함께 보는 책이라 이 면이 참 좋은거 같아요.

잎이 왜 초록색인지 설명과 함께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
연근의 구멍이 있는 이유,
해를 따라가는 해바라기 모습 등..
다양한 그림과 귀여운 글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로잡습니다.
너무 좋아해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연계 내용이 다 시 되어 있어요.
학교 가서도 많은 도움이 될 자료들입니다.
어느것 하나 버릴게 없어요.



 


 
                                     


아래와 같이 주석처럼 추가로 설명이 된 박스들이 나와요.
부연 설명을 해주는 부분이라 깊이 있는 지식을 더 배울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책 뒤에 나와 있는 시험과 상장이에요.
시험은.. 의외로 어렵던데요.
살짝 앞에도 보면서 풀었어요^^;;;
상장은 시험 통과하면 줍니다. ㅎㅎㅎㅎ
아이디어 너무 좋죠^^



 



 
        


아이들과 뭘 해볼까 하다가...
야채를 재료로 해서 김밥 만들어 먹기,
집안에 꽃과 식물 구경하기,
외출해서 사진 찍기 등을 해보았어요.


보통 김밥 재료들을 넣어서 해드시잖아요.
전 요번에 콩나물, 시금치 등 야채 위주로 넣고~
미니 김밥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야채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한 생각이기도 했구요.
의외로 너무 잘 먹더라구요^^ 자주 해주고 있답니다. ㅎㅎㅎ


집 화단에 저희 엄마가 많은 화분을 놓으셨답니다.
전 관리를 못하거든요. ㅠㅠㅠ
덕분에 제법 꽃도 피고 많이 있더라구요.
작은 아들과 다양한 꽃과 사진도 찍고 놀아보았어요.
이름 외우기가 영^^;; 좀 알아봐야겠어요.




아파트 화단에 참 많은 꽃이 있답니다.
그런데 또 심으셨더라구요. 범의귀라고 합니다.
또 피면 찍어볼라구요^^
이미 만개한 꽃 사이에서도 찰칵....
ㅎㅎㅎㅎ
아이들과 아파트 단지만 둘러보아도 다양한 꽃과 식물 나무를 볼 수 있어서~
주말에 날 좋을때마다 산책하고 있어요.
사진 찍기 놀이도 하면서 말이지요^^




▶ 아이들과 너무 유익하게 보았구요.
앞으로 학교가면 더 유용해질거 같아요.
역시 다시 한번 길벗이라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