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룬겔 선장의 모험 2 - 배꼽 잡는 세계일주 여행
안드레이 네크라소프 지음, 박재만 옮김, 박수현 그림 / 고인돌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룬겔 선장의 모험2


2권에도 역시나 이렇게 주석들이라고 해야 할지..용어 설명이 나옵니다.
항해에 관한 용어라 그런지 모르는게 많이 나와요.
해협 등 지명 이름도 굉장히 많구요. 아는 단어들도 있지만~
모르는 단어들도 꽤 된다죠~




2권은 남극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추운 지방서 사우나를 할 기발한 생각을 한 선장 일행...
결국 사고가 터져 섬이 날라가죠.
롬과 헤어져 결국 하와이까지 가는데 거기서 춤 공연도 해요. 푹스랑~
그리고 브라질로 고고씽~~~~
(큰 옷을 입기 위해 선장 위에 푹스가 타서 한 사람처럼 가는 상황,
담배 피는거 보고 불 났다고 조종사 혼자 탈출한거,
착륙해서 아나콘다 물리치고 교수 대접 받은 내용 등..
황당하지만 참 재미납니다.ㅎㅎㅎㅎ)

거기서 롬도 만나고 또 중간에 헤어지고~를 반복하죠.
우리의 롬은 선장 말이라면 100% 이행합니다.
이만한 조수라면, 둘만 하죠^^
영리하고 꾀많은 푹스 또한 의외의 선원입니다.
브룬겔은 인복이 많은 사람이네요^^




2권은 총 12장의 카테고리로 되어있고, 제목은 역시나 소설입니다.
길어여^^;; 제목만 봐도 감이 와요. ㅎㅎㅎ 




그리고 추가 2개의 파트...
브룬겔 선장은 독자들이 용어를 이해 못할까봐 이렇게 친절히도 내용을 작성해 주었답니다.
굉장히 센스 있으셔~~~ ㅎㅎㅎ






이야기를 들은 반장이 책으로 내자 해서 이렇게 2권의 책으로 나온거에요.
선장님의 이야기가^^ ㅎㅎㅎㅎ
누구나 꿈 꾸잖아요. 모험 해봐야지, 탐험 해봐야지, 도전 해봐야지...
하지만 실행하는 사람은 많지 않더라구요.
돈, 시간, 용기 부족 등 다양한 사유들에 의해서요.
그래서 브룬겔 선장 외 선원들이 너무 부러웠어요~~~
북반구에서 남반구까지 많은 나라들을 여행한 그들이 부럽더라구요.
많은 사건 사고는 일으켰지만^^;;

아이들에게 모험심도 심어주고^^
공부하다가 힘들때 쉬어가는 타이밍에 이런 책을 보여주면 너무 너무 좋을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보면서 흥미 진진한 모험에 관심을 가져 그 꿈을 이루어 갈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재미나고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소설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