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4
박영수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3월
품절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 - 우리 나라 왕에 대해서 많이 배웠어요.




이 책은 단행본이 아니라.. 시리즈였어요.
다른 세게일주, 시간여행 등등.. 다양한 책들이 많이 있네요.
이 책을 보고 나서.. 다른 책들도 넘 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시리즈 중의 14번째.. 한국의 왕 이야기입니다.
우리 나라는 예전에 왕이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없지요.
아이들에게 예전에 우리 나라 왕들에 대해 알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 되는 책입니다.


고대국가 부터 조선의 왕까지...
많은 왕들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물론 모든 왕들이 나와 있지는 않아요.
그래도 많은 왕들의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각 왕들에 대해선 약 4페이지에 걸쳐서 소개되요.
간단한 왕에 대한 이력과 그 왕의 시대에 있던 주요한 일들을 정말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고조선을 세운 단군 왕, 고구려의 시조 주몽,
전쟁의 신인 대무신왕, 최고의 대왕 광개토 대왕,
백제를 다시 세운 무령왕,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의 주인공 경문왕,
무능한 국왕 의종, 여자를 좋아하다 상처입은 충선왕,
억울하게 어린 나이에 죽은 단종, 북벌을 추진한 효종,
강화도령에서 왕이 된 철종, 마지막 황제 순종....






고대 국가, 고구려, 신라, 백제, 고려, 조선.. 이렇게 이어집니다.
사실 조선시대 왕에 관한 이야기는 대부분 알죠.
드라마에서도 많이 했구요.
솔직히 삼국의 경우는 정말 유명한 왕 빼고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그런가? 아이랑 보면서 고대국가랑 삼국, 고려는 세세하게 보았어요.
(실록을 사야겠습니다. 궁금해서요~)

아이들이 보는 책이라 어렵지 않고 간결하게 서술된게 특징입니다.
많은 왕을 다루다 보니 깊이 있는 내용보단 쭉 훓어보는 책이에요.
정사보단 야사의 이야기들이 주를 이뤄서..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무신왕, 광개토대왕 이야기도 나오고^^
아이도 아는 주몽,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의 주인공인 경문왕 이야기는 재미나게 봐요.
어렵지 않게 우리 나라 왕에 대해서 알게 해준 책입니다.
어린이용 왕조 실록이 있다면 함께 봐도 좋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