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뽀뽀가 싫어요! 작은 돛단배 3
나딘 몬필스 지음, 이경희 옮김, 클로드 K. 뒤부아 그림 / 책단배 / 2010년 4월
품절


나는 뽀뽀가 싫어요! - 울 애들은 서로 더 해달라고 난리에요~ ㅎㅎㅎ



이 책은 내용과 그림이 참 재미나요.
울 아이들은 왜 뽀뽀가 싫은지.. 첨엔 이해를 못하다가..
끈적대는게 싫다 하니 공감하더라구요.
엄마 아빠가 할때 많이 침이 묻거나 하면 그렇잖아요.
그래서 입을 오므려서 하죠.
(그럼 또 쪽 소리가 안 낫다느니 하면서 어찌나 다시 하라고 하던지~)





※ 책 내용

아이는 엄마가 참 좋습니다.
하지만 뽀뽀는 너무 싫어해요.
엄마니까 뽀뽀를 자주 하는데.. 너무 숨이 막혀요. 그럴땐 숨어요~
하지만, 엄마는 나를 항상 잘 찾아요.


뽀뽀가 왜 싫으냐하면요. 너무 끈적끈적해요.
그래서 엄마한테 말했죠. 뽀뽀하지 말라구요.
그랬더니 엄마는 눈물을 펑펑 쏟았어요.
난 엄마는 좋은데 뽀뽀만 싫어요. 엄마께 하트를 그려 보여드렸죠.
그래서 꾀를 내었어요. 어항을 뒤집어 쓰기... 하지만 너무 지겨워졌죠.
그러다 공원으로 산책을 가서 좋은 생각을 합니다. 아빠도 같은 생각요..


그건 바로..
귀여운 강아지를 구했어요.
집에 가자 강아지가 엄마께 폴짝 안겨요.
이젠 강아지에게 뽀뽀 세례가 갑니다~~






아이는 뽀뽀 자체를 싫어하는거에요. 엄마가 싫은게 아니라요.
오죽하면 어항을 뒤집어서 썼을까요^^;;;
엄마는 슬프죠. 사랑하니까 안고 뽀뽀하고 싶고 완전... 본능이잖아요.
얼마나 가슴이 아프겠어요.
그것을 꾀로 강아지로 대신한 주인공.. 오~~~


저랑 신랑은 아이들과 스킨십을 디게 많이 해요.
둘 다 일해서 그런지 퇴근하면 꼭 안아주고 뽀뽀도 해주려 한답니다.
자기전엔.. 항상 나이수만틈 해달래요. 올해는 7살이니까 7번해야 한답니다.ㅎㅎㅎ
그리고 제게도 하죠. 7번을요...
작은 아이는 수도 없이 하구요. 어찌나 애교 덩어리인지...
아이들과의 교감은 정말 좋잖아요. 교육적으로라도요.
사실, 남자아이들이라 크면 또 어떻게 변할지 살짝 걱정도 됩니다.
그래도, 뽀뽀까지는 아니어도 계속 스킨십은 하려구요.
고등학생이 되어도 수염이 거뭇거뭇하게 나도,
아이들에게 뽀뽀 좀 받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