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창의력 그리기 교실 - 창의적인 두뇌로 키워주는 자신만만 그림 그리기
빈과함께 지음 / 브런치북스 / 2010년 3월
품절


그리기 교실이라...
미술에 정말 소질이 없어서.. 이 책을 보는 순간.. 아.. 이거다 했어요.
춤추는 창의력 교실.. 제목이 참.. 흥미롭습니다~
책을 살펴보니 신기해요.
제목이 연필잡고 자신만만...이라고 되어 있듯이..
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거에요.
얼굴 표정 따라하기부터 해서, 그림 편지 작성하기, 음식 그리기,
가족 얼굴 그리기, 동물 그리기 등등....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만한 소재들이 충분이 존재합니다.


※ 목차

01-모두모두 달라요-사람을 그려 볼까요
02-모두모두 예뻐요-내 방을 그려 볼까요
03-나는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을까요
04-옷에 무늬를 그려 보아요
05-모두모두 신나요- 탈것을 그려 볼까요
06-모두모두 특이해요-우리 마을을 그려 볼까요
07-모두모두 아름다워요-풍경을 그려 볼까요
08-무엇일까요
09-모두모두 사랑스러워요-내가 좋아하는 동물을 그려 볼까요
10-나무에도 있고 풀밭에도 있지요
곤충들을 그려 보아요

연필가지고 그림을 따라해보면, 재미나요.
아이들뿐 아니라 저도 해봤는데^^ 따라하면 실력이 늘긴 늘어요.
귀여운 사람부터 표정, 동물까지......
따라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림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하죠.
요 책은 그런 면에서도 참 좋습니다.
아이들이 생각하고 느낀 것들을 그림을 통해 표현해보는 거잖아요.
이게 아이의 성장발달과 심리적 정서적 발달에 대단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이가 해보자고 해서 해봤어요.
아빠한테 그려달라, 엄마한테 그려달라.....ㅎㅎㅎㅎ
아직은 연필 잡고 하는게 어려워서 같이 했어요.
어른도 쉽게 따라할수 있고, 따라하다 보면 그리기 자신감도 붙고^^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거 같아서 좋아요.
또, 색연필로 색칠하는거에 익숙해져 있는데 색연필보다 가는 연필을 통한 그리기라,
소근육 발달이나 연필에 익숙해진다고 해야 하나? 그런 면이 좋은거 같구요.
자세하게 그릴 수 있으니 관찰력도 커지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그림들도 따라해보면 더 더 재미난 결과, 좋은 효과들이 나올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