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야? 토끼야? 생각쟁이 그림책 1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지음, 서연 옮김, 탐 리히텐헬드 그림 / 아이맘(전집)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오리야? 토끼야? -  ㅎㅎㅎ 아이가 신기하게 쳐다보는 책



제목을 보고선 무슨 이야기 일까? 상당히 호기심이 났던 책입니다.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동물과 커다란 글씨가 너무 보기 좋았어요.


저기 보이는 오리를 봐..
했더니.. 오리인지 토끼인지 헷갈립니다.
보는 방향에 따라 오리로도 보이고 토끼로도 보여서 서로 자기가 맞다 하죠.
ㅋㅋ 정말 저도 헷갈립니다.
아이들도 신기한지 여기저기 보면서 서로 오리다 토끼다 합니다.
그리곤 날아갑니다.
마지막엔 공룡이? 개미핥기인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브라키오사우르스라 합니다. ㅎㅎㅎ






매직 아이라고 하나요? 갑자기 생각이 안 나는데...
점들 사이에서 흐릿하게 보면 뭔가 형태가 보이는...
또 같은 그림안에서 할머니도 보이도 여성도 보이는 그림들...
호리병인지 얼굴인지 등을 함께 나타내는 그림들...
이 책을 보니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들 버전의 그림들..


그림이 너무 귀엽습니다.
그리고 생각의 전환도 재미나구요.
한가지 책으로 두 동물을 볼 수 있으니 그 점도 무시 못해요.
큰 그림과 눈에 띄는 바탕에 커다란 글씨가 유아들에게 참 좋은 책 같습니다.
하나의 사물을 한가지 시점이 아니라 다양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거 같아요.
오히려 이 책에선 오리? 토끼? 만을 이야기 했지만,
누군가는 다른 그림이다....라고 말할수도 있겠지요.
저희 애들은 오리보단 토끼 쪽으로 많이 기울었어요. ^^
저도 그렇구요.
아이들과 재미나면서도 생각하며 볼 수 있던 책 같아요.
전에도 요런 비슷한 책 본 적 있는데^^
아주 맘에 드는데요^^

"미안, 여전히 토끼가 보이는군" 하는 멘트가 인상적이었답니다.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