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도시락 - 매일매일 소풍 같은 도시락 레시피
김진숙 지음 / 황금부엉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매일매일 소풍같은 도시락레시피: 캐릭터 도시락 - 최고 최고.. 엄마가 최고에요^^










 새로운 요리책을 만나다...


일반 요리책과는 사뭇 다른.. 색다른 책을 만났다.
그동안 구경만 해오던.. 말로만 듣던 캐릭터 도시락..
표지부터 사로잡는 새로운 요리 세계에 입문한 것이다.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다양한 요리정보들이 나온다.
도구들, 밥 짓는 법, 양념과 소스, 장보기 팁 & 재료 보관법, 캐릭터 도시락 만드는 노하우
요리를 할때 있어서 유용한 정보들이 총망라 되어있다.
나같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고,
캐릭터 도시락을 첨 접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정도들이다.

자 이젠, 본문으로 들어가 볼까??






캬~~
아공.. 귀여워~~~ 앙증맞은 김밥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까지..
밥부터 돈까스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캐릭터 모음이 가득하다.
첨보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양들이 가득 가득..
그래서 아이들도 이 책을 좋아라 한다. ㅎㅎㅎㅎ
요리책이야? 캐릭터 모음집이야? ㅋㅋㅋ


귀여운 캐릭터는 물론 과정샷, 중간중간 TIP 들이 유용하다.
쉬운것도 있고, 재료 구하기 어려운건 패쓰~~~
그래도 자주 해줘야지^^



 

 


    신나게 만들어 보았어요^^ 맛나게 먹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많아서..
그 중에서 몇가지만 해보았습니다.


1. 피카츄 오므라이스~~~

김치를 씻어서 케찹넣고 했어요.
지단을 잘 못 부쳐서..ㅠㅠㅠ 첫 시도였는데 살짝 입 모양이 영^^;; 거시기 했다죠.
하지만 맛은 GOOD~~~
아이들은 엄마 최고라면서 연신 좋아라 합니다.

맵지도 않고 케찹이랑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서 영양도 좋아요^^




2. 에디와 뿌까 볶음밥


뽀로로를 좋아하는 둘째에게..
고난이도 뽀로로 대신 에디를 만들어주었어요^^
이번에 지단 성공^^
책 104페이지에 나온 방법대로 해서 ㅎㅎㅎ 다행 다행..
하지만 이쁘게는 안되더라구요^^;;




치브는 밥에 조금만 넣고 했어요.  책처럼 쫙 깔면 애들이 느끼해서 안 먹을거 같아서요.
아래 두 가지 만들어서 먹는데 순식간에 초토화..ㅋㅋㅋ
하지만 연신 맛있다며 2그릇이나 먹은 우리 큰 아들^^
아.. 행복했어요~~~




3. 생쥐 달걀


큰 아드님의  성화에 의해 장조림하면서 만들어봤어요.
ㅋㅋㅋ 모두 쏙.. 잘 먹던 우리 아들들.. 귀여워서 그랬나봐요^^
오이 대신 피마으로 장식을..ㅋㅋ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 유용하다.

 종류가 정말 많다. 해줄 거리가 많다는 이야기^^

 이런저런 재료로 응용할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 아이들 편식에 도움이 된다.

 모양이 이쁘니, 남기지 않고 다 먹는다.
      어른도 좋아한다^^



사실 이 외에 뿡뿡이 단호박 고로케도 했는데 찰져서.. 모양은 실패....
하지만 맛은 최고였다^^ 단호박, 치즈, 양파만 들어갔는데도 잘 먹었으니..
아이들이 정말 잘 먹는다.
귀여운 캐릭터 덕에 양이 오버되어도 잘 먹으니^^
엄마 최고라면 연신 칭찬도 하며....

아직 따로 도시락보단 집에서 해 먹었는데,
봄 되고 야외 소풍갈때 해주면 인기 만점이 될거 같다.
남편도 즐겁게 먹고, 나도 맛나게 먹고^^
다음엔 김밥류도 도전해봐야지...
정말 소풍을 떠나온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