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비누 만들기 for baby - 철저한 자연주의 비누 전문가 안미현의
안미현 지음 / 넥서스BOOKS / 2009년 9월
절판


요즘은 정말 먹는거부터 해서 입는거 쓰는거까지....등등
정말 믿고 살만한 것들이 많이 없어진거 같아요.
유의해서 알아보고 다 확인해보고 사야하고,
특히나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을 위한 노력은 더하죠.


어느날인가.. 천연비누를 접했어요. 아는 언니가 만들어서 준 선물...
이후론 천연비누만 쓰고 있답니다. 이제 전처럼 일반 비누는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러면서 로션도? 바스도? 천연이 있을까 궁금해했더랬죠.
나도 한번 도전을???


이 책은.. 직접 만들어볼수 있는 레시피 등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한번 살펴볼게요.

목차가 아래와 같은데요. 파트 1에서 위와 같이 정말 많은 정보들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PART 1 천연 아기비누 만들기를 위한 베이식 레슨
PART 2 건강한 아기 피부를 위한 기본 아기 케어
PART 3 아토피 베이비를 위한 스페셜 케어

TIP이 제공되어져요.
설명 후에 조금씩 나오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처럼 초보에게 더욱 많이요^^

단지 글만 있었으면 몰랐을텐데..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니, 보기 쉽습니다.
처음 보는게 너무 많아요^^

0~7세를 위한 다양한 케어 제품들이 소개되어있어요.
요런 사진 찍을때도 코디가 있을거 같아요^^
배경하며 배치하며 너무 이쁩니다.
사진 아래 왼쪽엔 월령별로 첨가량이 다른 제품을 표시해주고 있어요.

재료와 레시피 소개...
레시피는 생각보다 길진 않죠? 재료만 잘 갖춰주면 만드는건 어렵지 않을거 같아요.
설명만 봐서는^^

책에 부록으로 되어 있는 재료로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두 아이 모두 ㅎㅎㅎㅎ 신기해합니다. (표정이 이쁘게 나오질 않아.. 사진은 패쓰^^;;)
"엄마, 비누 만들어요? 어떻게 만들어요?"
하면서 같이 만들었어요. 굳게 두고는 아이들은 자버렸네요^^;;
저 혼자 사용해봤는데..ㅋㅋㅋ 너무 부드러구요. 거품도 잘 나고~~

but 향이 좀 강하더라구요. 그게 카렌듈라 향이었는지 라벤더 향이었는지 잘은
모르겠는데 엄청 나더라구요. ㅎㅎㅎ




안그래도 아이들을 위한 로션을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문제는.. 보니까 재료 준비가 만만치 않아서^^;;;; 그거 준비하는게 가장 힘든거 같아요.
음.. 패키지로 팔면..ㅎㅎㅎ 좋을거 같은데^^
요건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고 해야 할거 같아요.
재료도 아깝지 않게 하기 위해서~~~


상세한 그림과 설명덕에 책만 보고서는.. 아 쉽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는 언니들이 직접 만들어서 많이 주는데... 몰드로 이쁘게 해서요.
너무 좋죠. ^^ 저도 한번 시간내서 만들어 보고 싶어요. 어려우면 어떻게 하죠? ^^


내손으로 만들어주는 아기들 케어제품이다 보니 믿고 사용할수 있겠죠.
게다 연령별로 재료별 양도 틀려서 아이들 나이에 맞게 만들어주면 더 효과적일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