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계란 없이 만든 채식 베이킹 - 두유, 두부, 바나나, 식물성 오일로 만든 건강식 홈베이킹
박지영 지음 / 청출판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청출판] 버터 계란 없이 만든 채식 베이킹 - 정말 맛있어요^^ 웰빙 베이킹~~~ 강츄~~


 4~5년 전쯤.. 큰 아들 낳고 한동안 오븐에 빠져서^^;;
케잌도 하고 그랬던 적이 있더랬죠. 닭도 구어먹고 삼겹살김치도 해먹고~
그리고는 사는게 바쁘고 둘째 생기고 완전 STOP!!!

아주 가끔 해먹긴 했는데, 빵은 너무 오래 걸리고~
과자는 버터가 많이 들어가고 해서.. 좀 그렇고..
바쁘게 살다 보니.. 참 그랬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요 요 책을 보고..
이야.. 요거구나 했어요.
과자를 해보니..ㅎㅎㅎ 생각보다 금방 되더라구요.
전에 해봤던 마들렌, 쿠키 등도 다 있고^^
해봤던 거니, 경험을 되살려서 레시피대로 해보려구요^^
매주 또는 격주로 하나씩 해볼랍니다.
빵은 좀 더 후에.. 쉬운거부터 하나씩~~~
자~  GOGO~~



 종류가 상당히 많아요.
쿠키, 케이크, 빵, 타르트 등등..아이스크림도 있답니다^^
이거 언제 다 따라 해볼까요? ㅎㅎㅎㅎ

베이킹을 위한 준비도 나옵니다.
필요한 준비물부터 해서 Q&A까지..
미리 나와주니, 더 좋은거 같아요.
재료는 기본만 있어서.. 있는거 안에서 해야 할듯 합니다.
재료 준비만도 상당한 금액이...ㅎㅎㅎ

책이 굉장히 깔끔해서 보기 좋아요^^





  제가 우선 해볼것만 찍어봤는데요.
사진이 정말 생생합니다. ㅎㅎㅎ
먹고 싶어요. 사진만 봐도. 침이 꿀꺽 꿀꺽.. 캬~~



 


  이.. 레시피.. 자세히 나와있어요.
사진에 잘 안 보이는데, 중량이랑 다 만들면 몇개 나오는지~
오븐의 세기 등이요.

미리 준비물을 알아야 낭패없을듯 합니다.
제가 간신히 돌입했거든요^^;;



 


  과정샷이 세세해요.
띄엄띄엄 있으면 참 저는 힘들었을텐데,
다행히도 자세히 순서대로 잘 나와있습니다.
덕분에 전혀 어렵지 않아요^^



 


              본격 만들기 돌임            

짜잔.. 전 두가지를 해보려고 했어요.
두유 초코칩 쿠키와 두유 프렌치 토스트요.
이유는 우선 금방 살 수 있는 재료였고, 제일 쉬워보였어요. ㅎㅎㅎ


쉽게 해볼 수 있으리라, 그렇게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베이킹소다랑 파우더가 없어서, 마트 3군데를 돌아다녀 결국 샀어요.
아.. 그 기쁨이란~~~
또 초코칩이 없어서.. 초콜렛을 사서 깨서 했답니다. ㅎㅎㅎ


다 g으로 되어있어서  전에 사놓은 저울이 아주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중량은 최대한 정확히 했어요.
아.. 설탕은 좀 적게 넣었구요. 카놀라유 대신 포도씨유로 해서 조금 적게 넣습니다. ts 단위는 대략으로^^;;




카놀라유 60g
두유 50g
흑설탕 40g
설탕 40g
초코칩 80g
호두 60g
박력분 160g
베이킹파우더 1/2 ts
베이킹소다 1/8 ts
소금  약간



짜잔.. 이제 막 비벼주고 있어요.
잘 젓다가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 굽기 전 모습...
짜잔.. 예열된 오븐에 10분 구웠습니다.


어때요? 먹음직 스럽나요? 완전 냄새가 환상이에요. ㅎㅎㅎㅎ
모양도 제법 나고 맨 아래 왼쪽은 약간 부풀어오른 모습입니다.
캬~~~ 다시 그 냄새가 솔솔~





       시식 시식!!!      

우리 아들들.. 달려들 오십니다.
따뜻한 우유와 함께 꿀꺽~~~
과자가 따뜻할때 먹으면 더 맛나요.
저 손은 제손^^;; ㅎㅎㅎ 저도 맛나게 먹었습니다.


많이 달지도 않구요.
초코칩이 있어서 설탕을 적게 넣었는데도 맛나요.
신랑도 맛있다 하고 아이들이 정말 잘 먹습니다.
담엔 초코 안넣고 해달래요^^




         
ㅎㅎㅎ 울 아들 최고랍니다^^
엄마가 해줘서 더 좋대요^^
토스트로 해줄라 했는데 여유가 없어서 못하궁...
이번주는 요걸로 마무리...담엔 아들이 원하는 메뉴로 해줄랍니다.
맛나게 먹어줘서 고마웡^^


 


 버터 완전 살찌고 안 좋잖아요.
그래도 과자를 끊을수도 없고, 유기농만 사자니 입맛에도 가끔 안 맞고 비싸고~~~
그러다 이 책의 발견은 완전 보물이 되었습니다.
재료만 잘 구하면~~~ 생각보다 금방 할수 있을거 같구요.
무엇보다 버터랑 계란이 안 들어가니.. 와.. 신기하기도 하구요^^
버터만 안들어가도 어디에요^^

앞으로 아이들 간식을 종종 해줘야겠어요.
주말에 일 안 나갈때는 종종^^
책 완전 좋아요^^
저같은 사람엔 완전 보물입니다~~~

다음엔 또 뭘해볼까...
행복한 고민에 빠져봅니다. 재료가 쉽게 구해져야 할텐데..ㅎㅎㅎ
 


   책을 검색하다가 알게된 블로그가 바로 이 책을 내신 분이시더라구요. 대단하신 분^^ 캬~~~ 파워블로거...
멋진 책까지.. 완전 부럽습니다^^
책이 너무 맘에 드는데 블로그에도 댓글 남기고 왔다죠 ㅎㅎㅎ
블로그는 이미 즐겨찾기 완료^^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http://blog.naver.com/chanmooll
http://cafe.naver.com/macaro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