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스물일곱, 너의 힐을 던져라 - 20대 女의 꿈과 성공법
임희영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책 표지와 제목이었다.
요즘 이런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많이 보였는데^^ 핸드폰 케이스에도 요런.. 그림들이 많다.
산뜻하고 딱.. 제목하고 잘 맞아 떨어지는 표지는 물론,
완전 호기심을 일으키는 제목까지....


난 스물일곱도 아니고, 힐도 잘 안 신는다.
30대 초반에, 가장 편한 신발이 좋아서 편한 신발 위주로 신고 다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이 땡긴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
책 내용은 저자의 이야기다.
대학생때부터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
우연히 참가하게 된 쇼핑호스트 대회에서 1등을 하여 직업으로 가지고 일하다가,
퇴사해서 홍보대행사 + 파티플래너 일을 하고 있고, 개인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
경험을 통하여 여성들에게, 자신이 걸어온 20대의 꿈과 열정, 용기를
후배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든 책...


중간 중간에 유명 문구 인용 및 경험담 등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다.
7장에 걸쳐서 커다란 테마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결국은.. 다 알고 있는 이야기다.
하지만 항상 실천이 안된다는거...
---------------------------------------

책 내용 중 정말 많은 인용 문구들이 나오는데 너무 인상적이다.
또한 뒷부분엔 저자의 노하우가 남긴 테이블 셋팅, 플로리스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 그리고 영어 공부 기술, 또한 여성들의 인터뷰가 있다ㅏ.
파티 스타일링은 보니 나도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불끈 불끈 든다^^
이쁘다, 또한 음식도 해보고 싶고^^
플로리스트는 관심이 별로 없는 분야라서.. 패스~
영어마인드.. 오~ 완전 폭발적 관심을 끌었다. 2달 동안 꼭 완성해보련다.
앞으로 회사에서 영어로 회의 등을 한다고 하기에... -.-
그리고 실제 자신의 꿈을 이룬 여성들의 인터뷰는 큰 자극이 되기에 조금도 부족하지 않았다.
다양한 분야에서 그들의 꿈과 그 이루는 과정 등이 소개되어 있는 모습에 부러움도 느꼈다.


나 또한 대학 졸업 후 4학년 봄에 이미 지금 회사에 취업이 결정되었다.
그 후 다른 회사도 있었지만 도전을 아예 안했고,
현재까지 다니고 있다. 물론 전공과 연계된 업무를 하다가, 현재는 스탭 쪽으로 일하고 있다.
쭈욱~~~


중간에 동기들은, 1년 안에 퇴사한 오빠들이랑 여자 친구들도 있고, 그 후 5년 이내 퇴사한 사람도 반 이상 된다. (교육을 같이 받던 동기들 중)
아는 언니는 1년 다니고 퇴사해 공부를 해서 공무원이 되었다고 소식도 들었고,
올 초에 아는 학교 선배 오빤데 회사 동기였던 그 오빠는,
따로 이민 준비를 해서 호주로 날라갔다. 온 가족이~~~


난??? 그냥 달려왔다.
스물일곱, 그때 난 허니문베이비로 가진 우리 큰 아들을, 스물일곱에 낳았고,
복귀하여 한창을 헤매였던거 같다.
업무, 가정, 개인적 건강 등으로 인해서, 물론 이 문제는 현재도 지속되는 고민이다.
하지만 안정적인 직장과 도전할 수 없다고 생각되어지는 상황때문에, 아직 고민만 하고 있는 단계이다. 항상....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왠지 아직은 늦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살짝 해보았다.
두려움이 앞서고, 생활비 등 문제는 많지만, 그래도 아직은 내 꿈이 있기에 말이다.
맘은 있지만 항상 실천이 가장 어려운데 그래도 왠지 꿈이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또 내가 아직은 꿈을 간직하고 있단 사실이 감사해지고, 목표를 세워보고 싶다....
책에서 소개된 저자의  2030 카페, 나도 해당되니 꼭 한번 들러보고 싶다.
나도.. 언젠가는 책 뒷부분에 소개된 이들처럼, 내 꿈을 이룰 날이 있을 것이다. 아니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