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이] 경제랑 노는 아이 - 아이에게 경제 개념을 알게 해주다...



개인적으론.. 어렸을적에 집안에 어려움이 많아...
좀 일찍 개념이 텄어요. 가계부도 그렇고 용돈 관리도 그랬구요.
버는건 못하니.. 지출을 효율적으로 하는 그런 시스템만^^;;;

그러다 보니.. 울 아이들에게도..
정말 경제 관념은 제대로 심어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보다 더 일찍 트이면, 버는 것에도 어느 정도? ^^

아이들 앞으로 통장이나 저금통을 놓고...
지금도 돈이 생기거나 하면 저금도 하게 하고 쓰게하고 있어요.
큰 아이는 자기가 얼마 있으니 부자다.. 라는 말을 하는데...
아직 큰 돈의 개념은 잘 모르고..
통장이나 저금통이 모아준다는 것 정도만 알아요.
그래도 .. 저축도 잘 하고 잘 모은답니다^^

가급적 은행 갈일 있을때는 꼭 데리고 가고 그러는데..
제가 갈 시간이 없으니^^;; 자주 못가네요. 저도 휴가내서 은행을 가야해서요.
그래도 꼭 갈땐 같이 가려고 한답니다.

경제.. 학교 다닐때 공부할때 무척 어려워했던 과목 중 하나네요.
생각보다 외울것도 많고.. 단순한게 아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에겐 경제가 쉽게 이해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경제랑 노는 아이 살펴보겠습니다~~



유아를 위한 놀이 경제 학습 프로그램 - 경제와 노는 아이 I-2





구성 : 동화책 , 워크북 , 놀이 교구,  팜플렛, 워크북 지침서 총 5개 입니다.
저희 아이는 6세 교재를 보았습니다.

  
 
먼저 동화책.. 뚝딱뚝딱 망치는 멋있어...
망치가 주변 친구들의 말에 상처받고 자신은 쓸모없다 여기지만, 대장장이 아저씨랑
열심히 일하면서 외롭지 않고 멋진 일꾼이 되어 자신감을 찾는 다는 내용입니다~~

그림이 큼직하고 글밥도 적어 6살 보다 어린 아이들도 잘 보네요^^


 
 
 


워크북에선 재화[물건]와 서비스에 대해서 배웁니다.
그 두가지가 뭔지, 어떤 것이 있는지? 동화 이야기 등을 해요.
스티커, 줄긋기,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여 아이들이 재미를 가지고 임합니다.
잘 몰랐던 개념도 그림과 간단한 설명 등으로 설명을 해주니 어느 정도 이해를 하네요.
그리고 지침서엔 답이 있어요~~~


    

놀이교구로는 토끼 모자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처음엔 도대체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몰라서^^;;ㅎㅎㅎ
만들고 나선 온 가족이 모자 쓰고 사진 찍기 놀이 했네요^^
생각보다 챙이 넓어 나가서 써도 햇빛이 잘 가려질거 같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멋진 모자에요^^


흥미를 끌만한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고, 쉽게 알 수 있게 나와있는 교재네요.
두 아이 모두 좋아했구요^^ 연령대는 두 아이 모두 커버되네요.
재화[물건]와 서비스에 대해선 이제는 알게 되었답니다.
경제랑 노는 아이.. 너무나 괜찮은 교재 같아요^^
한번 다 하고 나면,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일거 같은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